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넷마블, 적자 커지고 신작도 지연…투자의견·목표주가 ↓"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 "넷마블, 적자 커지고 신작도 지연…투자의견·목표주가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삼성증권은 12일 넷마블 에 대해 3분기 신작 출시에도 이익 반등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투자의견을 '보유'로 하향하고, 목표주가도 7만원으로 30% 내렸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2분기 영업적자는 347억원으로 1분기(119억원)보다 확대되며 컨센서스 영업이익 67억원을 크게 하회했다"고 밝혔다.

오 연구원은 "2분기 출시된 게임과 7월 출시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관련 마케팅비가 선반영되며 마케팅비가 전분기 대비 28.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 은 2분기 중 제2의나라 글로벌 외에도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머지쿵야 아일랜드 등이 신규 출시되었으나 성과는 미미했다. 지난 7월 28일에는 하반기 최대 기대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출시돼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4~5위에 안착했다.


[클릭 e종목] "넷마블, 적자 커지고 신작도 지연…투자의견·목표주가 ↓" 원본보기 아이콘

오 연구원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현재 일매출은 5억원 전후로 추정되나, 향후 매출 자연 감소를 감안하면 3분기 평균 일매출은 이를 하회할 전망"이라며 "차기작은 4분기 이후로 지연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그래도 3분기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매출 온기 반영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 증가와 영업 흑자 전환이 가능할 수 있으나, 규모는 크지 않을 전망"이라고 지적했다.


오 연구원은 "신작의 잦은 출시 연기와 흥행 부진, 마케팅비 증가가 겹치며 넷마블 의 영업이익 기반은 지속적으로 하락 중"이라며 "남은 신작 중 P2E 게임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나, 가상화폐 시장 폭락으로 흥행 가능성은 낮아진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향후 주가 반등을 위해서는 1) 신작 흥행 2) 비용 구조 개선 3) 보유 지분 주가 상승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