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여행이 대세! … 에어부산 부산-김포 노선 탑승객 30% 증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어부산 A321 여객기.

에어부산 A321 여객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지난 7월 에어부산 부산-김포 노선 탑승객이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해제 전인 3월에 비해 약 4만명이 더 탑승했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해제 전인 3월 부산-김포 노선의 에어부산 탑승객은 12만4306명이었으나 거리두기가 해제된 4월에는 15만명을 넘어서며 한 달 만에 21%나 증가했다.

5월에는 15만6633명을 기록했고 6월에는 비수기 영향을 받아 소폭 감소한 14만353명을 기록했으나 7월에는 16만3190명을 기록하며 지난 3월에 비해 31% 증가한 탑승객 수치를 나타냈다.


부산행 노선 탑승률도 ▲3월 71% ▲4월 84% ▲5월 87% ▲6월 90% ▲7월 92%를 기록하는 등 증가세가 가파르다.


김해공항 부산-김포 노선 전체 탑승객 역시 3월 40만여명에서 7월 50만명까지 증가했다.

에어부산은 부산-김포 노선 탑승객이 늘어난 이유에 대해 거리두기 해제와 국내 여행지 선호에 따른 부산 관광객 증가라고 분석했다.


에어부산은 그 근거로 관광 목적 탑승객의 경우 수화물 위탁 비중이 높은데 실제로 4월부터 위탁수화물 개수와 무게가 꾸준히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미성년자 탑승객 비중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0% 이상 증가해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부산 관광공사는 부산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와 광안리 해수욕장의 올여름 방문객이 지난해보다 배가량 늘어났으며 부산 시티투어버스 이용객도 지난 5월부터 코로나19 이전으로 회복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에어부산은 8월 부산 관광객 유치와 항공 교통 편의를 높이기 위해 8월 중순 연휴와 주말 등 이용객이 밀집되는 요일에 맞춰 항공편을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해당 노선이 수익 노선은 아니지만, 부산과 서울을 자주 오가는 상용 승객과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책임감을 느끼고 꾸준히 운항을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에어부산의 편리한 스케줄과 안전 운항 능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관광객 유치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며 지역민들의 항공교통 편익 또한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산-김포 노선은 에어부산이 2008년 설립 이후 처음 개설한 에어부산의 1호 노선으로 현재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많은 하루 평균 왕복 14회를 운항하며 노선 전체 이용객의 40%를 담당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