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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 B2B시장 공략 본격화…'당근비즈니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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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 B2B시장 공략 본격화…'당근비즈니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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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김재현)은 비즈프로필, 브랜드프로필, 광고 등 마케팅 서비스들을 웹사이트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당근비즈니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당근비즈니스는 당근마켓을 통해 로컬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기업, 브랜드, 자영업자들을 모두 아우르는 기업 간 거래(B2B) 전용 웹사이트다.


먼저 당근비즈니스는 그간 당근마켓 모바일 앱 내에서 개별적으로 제공해오던 비즈프로필, 광고 등 마케팅 도구들을 웹사이트 한 곳에 모아 통합 지원함으로써 접근성과 사용성을 높였다. 특히 PC 웹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해 데스크탑 PC로 업무를 보는 비즈니스 고객이나 큰 화면이 익숙한 자영업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당근비즈니스에서는 비즈프로필 관리부터 광고 집행·운영, 고객 소통, 판매 관리, 제휴 문의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알리고자 하는 새 소식 작성, 쿠폰 등록, 고객과의 실시간 채팅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 일부 지역에서 현재 테스트 중인 예약 기능과 상품 판매·정산 등 커머스 기능도 당근비즈니스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제휴 문의도 당근비즈니스로 일원화할 계획이다.


당근마켓을 이용한 광고도 당근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 관리할 수 있다. 당근비즈니스를 총괄하는 문경원 지역사업 실장은 "당근마켓은 로컬 마케팅을 펼치고자 하는 B2B 시장에 새로운 마케팅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지역 주민과 연결되고 싶은 모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기업 브랜드, 지자체와 기관들이 '이웃을 고객으로 만드는 가장 강력한 비결'로 당근마켓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당근비즈니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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