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주년 맞은 한국사회투자, C레벨 체제 전환…"책임경영·전문성 강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왼쪽부터 한국사회투자 이종익 대표(57), 이순열 대표(44), 이혜미 이사(33).

왼쪽부터 한국사회투자 이종익 대표(57), 이순열 대표(44), 이혜미 이사(33).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한국사회투자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최고책임자급 'C레벨' 체제로 전환한다고 11일 밝혔다. 조직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젊은 리더십을 전면 배치함으로써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설립된 비영리 임팩트투자사이자 액셀러레이터다. 설립 이후 총 427개 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592억원)과 386개 기업에 대한 비금융 지원을 제공해왔다. 주요 파트너사로는 △서울시 △우리은행 △교보생명 △IBK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이 있다.

한국사회투자가 최고책임자 체제를 도입함으로써 이종익 대표가 최고경영자(CEO)와 최고투자책임자(CIO, Chief Investment Officer), 이순열 신임 대표가 공동 CEO와 최고소셜임팩트책임자(CSIO, Chief Social Impact Officer), 이혜미 이사가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 Chief Communication Officer)를 맡게 됐다.


이종익 대표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파트너 출신으로 2016년 12월부터 한국사회투자 대표를 맡아왔으며 기존 CEO 역할과 CIO를 겸한다.


이 대표는 한국사회투자가 약 4년간 위탁 운용한 서울시의 사회투자기금 사업이 종료됐을 때 취임했다. 한국사회투자 2.0 시기를 열며 신사업 확대를 내걸었고 △폭스바겐그룹코리아 △교보생명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등 대기업 및 공기업과의 사회 공헌, CSR 프로젝트를 잇따라 성공시켰다. 또 개인투자조합, 벤처투자조합의 출범을 이끌고 하나금융그룹과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업을 론칭했다.

이순열 신임 대표는 CEO와 함께 CSIO를 겸임한다. 이 신임 대표는 2017년 1월 입사해 한국사회투자의 액셀러레이팅과 투자 사업을 총괄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와 협력을 이끌면서 글로벌 사업을 강화했고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IBK기업은행과 액셀러레이팅을 체계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한국사회투자 육성 기업들의 소셜임팩트 측정 및 관리를 총괄하고 있다.


이혜미 이사는 경제신문 기자 출신으로 재단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며 액셀러레이팅과 투자 사업 홍보를 총괄했다. 2019년 7월 입사했으며 한국사회투자가 지원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브랜딩, PR·홍보,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다.


이 이사는 한국사회투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후원사·협력사 등 핵심 이해 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MZ세대 경영진이 된 이 이사는 이사진에 합류하게 되면서 최연소 이사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한국사회투자는 여성 CEO를 선임하고 MZ 세대 경영진을 배출하는 등 젊은 리더십 구축을 통해 '한국사회투자 3.0'을 위한 변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종익 대표는 "한국사회투자가 젊고 유능한 인재들 덕분에 더 강화된 리더십으로 3.0을 맞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여성 리더십과 젊은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며 꾸준히 C레벨 리더를 배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