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클릭 e종목]한섬, 실적개선 불구 주가 모멘텀 둔화 '목표주가 ↓'

최종수정 2022.08.10 07:06 기사입력 2022.08.10 07:06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하나증권은 10일 한섬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는 기존 5만원에서 4만4000원으로 하향한다고 밝혔다. 추세적인 실적 모멘텀 둔화 가능성 감안 밸류에이션을 낮춘 데 따른 것이다.


서현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향후 신규 브랜드 성과와 화장품 사업 가시화 등 성장의 방향이 장기 과제"라면서 "현재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 5.2배에 불과하나, 주가 상승 여력은 제한적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하반기 소비경기 불안정성이 증가하는 가운데, 7~8월에도 주요 판매 채널인 백화점 매출은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한섬 의 7월 판매신장률은 10% 이내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8월 말에는 자체 골프웨어 브랜드 ‘랑방블랑’를 출시할 예정이고, 9월에는 수입 브랜드 ‘아워레가시’ 론칭을 통해 외형 확장을 지속할 예정이다.


다만 안정적인 실적개선에도 불구 주가와 실적모멘텀은 다소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섬 은 매크로적으로는 소비심리, 실적 측면에서는 수익성 개선세와 유사한 궤적을 그려왔는데,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점진적 소비 둔화 가능성과 신규 브랜드 론칭에 따른 단기적 비용 발생으로 실적 모멘텀이 약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330억원 수준을 전망한다.


한편 2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17% 증가한 3574억원과 274억원으로 시장기대치(OP 290억원)를 소폭 하회했다. 의류소비 개선세로 모든 카테고리가10% 이상 성장세를 지속하며 견고한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더캐시미어/타임 등 주력 브랜드들이 선전한 가운데 남성복 브랜드가 20%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채널별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출이 각각 15% 성장하면서 채널 믹스 개선이 지속됐다.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소폭 개선된 7.7%까지 상승했다. 다만, 리퀴드 퍼퓸바 등 신규 브랜드 론칭과 매장 확대에 따른 비용 발생으로 판관비율은 소폭 상승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강민경 '하와이에서 공개한 근황'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국내핫이슈

  • [포토] 아이유 '명품 비주얼' [포토] 설현 '과즙미 발산' [포토] 산다라박 '동안 비주얼'

    #연예가화제

  • [포토] 여자아이들 우기 '도발적 뒤태' [포토] 서현 '막내의 반전 성숙미' [포토] 엄정화 '명불허전 댄싱퀸'

    #스타화보

  • [포토] 리사 '늘씬한 몸매' [포토] 설현 '입간판 여신다운 완벽 비율' [포토] 화사 '치명적인 분위기'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