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제철소 찾은 정인화 광양시장…현장직원 혹서기 안전조업 격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더위에도 묵묵히 생산활동 전념하는 직원 격려 및 안전 당부

지역경제 발전의 중심지 광양제철소 찾아 광양시와 상생협력 다짐

광양제철소 찾은 정인화 광양시장…현장직원 혹서기 안전조업 격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9일 산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방문한 정인화 광양시장과 함께 각 공장을 둘러보며 혹서기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경제 발전의 중심지로서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생산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광양제철소 직원들을 응원하고 포스코와 광양시의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인화 광양시장 및 이철호 행정부소장, 직원대의기구 , 이광용 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장 등은 광양 1고로와 4열연공장을 찾아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전달하고 온열질환 예방 등 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들은 가장 먼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내용적 6000㎥의 광양제철소 1고로를 들러 한여름 섭씨 1500도를 웃도는 쇳물이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는 작업환경임에도 고품질의 철강제품 생산을 위해 땀흘려 일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가뜩이나 더운 날 뜨거운 용광로 앞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것을 보니 존경의 마음이 앞선다. 제철소의 심장 용광로를 지키고 있는 여러분들이 있어 포스코와 광양시가 발전해올 수 있었다”고 격려했다.

다음으로 설비 안전에 책임감을 갖고 수리작업에 매진하고 있는 4열연공장으로 발걸음을 향해 진행사항 및 안전시설물을 점검하고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작업에 임해줄 것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악수와 함께 음료를 건네며 “잠깐의 방문에도 이렇게 땀을 흘리는데, 근무자들은 얼마나 많은 땀을 흘리실까 걱정도 든다.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며 항시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근무하시라”고 말했다.


한 열연부 직원은 “오늘 정인화 시장님께서 제철소에 방문해 시원한 음료도 전달해주시고 힘을 주셔서 감사하다. 직원들이 느끼는 체감온도가 3도 이상은 떨어지지 않았을까 생각된다”고 화답했다.


이어 공장 내에 위치한 서브센터로 자리를 옮겨 협력사 및 직영 직원들과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친환경·고품질 철강제품 생산, 근무 상의 어려움 등에 대해 소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포스코와 광양시의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한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가자고 말한 정인화 광양시장은 ‘포스코와 광양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하여 굳건히 손잡고 나아갑니다’라고 방명록을 남겼다.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정인화 시장님의 포스코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느껴진다. 오늘 이렇게 광양제철소에 방문하시어 우리 직원들 한 명 한 명의 손을 일일히 잡아주시고 격려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힘내서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을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