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호영 "'혁신형 관리 비대위' 띄운다…이준석에 빠른 시일 연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르면 이번 주말 비대위원 구성 마무리
李, 정치적 문제 사법적 해결은 '하지하의 방법'
"전당대회 개최 시기 중지 모아 결정"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오후 국회에서 비대위원장 취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오후 국회에서 비대위원장 취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앞으로 꾸릴 비상대책위원회를 관리형과 혼합형이 섞인 '혁신형 관리 비대위'로 규정하고 조속히 당의 비상 상황을 해결하겠다고 9일 밝혔다. 이르면 이번 주말 늦어도 다음주 초 비대위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 지을 예정으로 당 내분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이준석 대표와도 만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주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비대위원장 취임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가진 질의응답에서 "단순히 전당대회만 관리하면 관리형이고 혁신과 변화 꾀한다면 혁신형인데 우리 비대위는 혁신과 변화 동시에 전당대회도 관리해야 한다"면서 저는 비대위 성격을 지으라면 혁신형 관리 비대위 명명하겠다"고 했다.

그는 이 대표가 가처분 신청을 하겠다고 밝힌 점에 대해 "정치적인 문제가 사법 절차로 가는 사정이 매우 안타깝다"면서 "정치적인 문제를 사법 절차로 해결하는 것은 하지하의 방법이고 어떤 결론이 나더라도 피차에 회복하기 어려운 상처 줄 수 있다"고 했다. 다만, 이 대표를 설득하기 위한 만남은 이른 시간 안에 갖겠다고 밝혔다.


주 위원장은 이 대표와 권성동 원내대표 등 전 지도부가 발족한 혁신위원회 활동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도 밝혔다. 그는 "혁신위 활동을 중지할 이유가 없고 적극 지원할 생각"이라며 "비대위는 혁신위에서 낸 안들을 실행하는 구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비대위 체제가 장기간 지속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면서도 "첫 국정감사와 예산심의 그 과정 중에 전당대회 여는 것 맞지 않다는 의견이 있는 것 알고 있어 그런 의견 종합해서 중지를 모으겠다"고 했다. 비대위원으로 외부 인원을 2~3명 임명할 계획도 있다고 밝혔다.

친윤계 의원들의 비대위 참여 여부에 대해서는 "'윤핵관'을 구체적으로 어떤 분을 말하는지 잘 모르겠다"면서도 "상황에 책임 있는 분들은 비대위 참여가 어려운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답했다.


주 위원장은 이날 모두 발언에서 "당의 갈등과 분열을 조속히 수습해 하나되는 당을 만들겠다"면서 당의 혁신과 변화를 불러 일으키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과 정은 협력이 필수이지만 민심의 창구인 당은 정부가 민심과 괴리되는 정책이나 조치를 할 때 이를 과감히 시정할 수 있어야만 당정이 함께 건강해질 수 있다"며 "비대위는 민심을 전달하고 반영하는 일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