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카이TV, 미니어지니 흡수합병할 듯…1일 이사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룹 내 MPP 사업모델 겹쳐
합병설 꾸준히 제기돼

스카이TV, 미니어지니 흡수합병할 듯…1일 이사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KT스카이라이프의 복수채널사용사업자(MPP) 자회사 스카이라이프TV(스카이TV)가 미디어지니와의 합병을 추진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스카이TV와 미디어지니는 내달 1일 이사회를 열고 인수합병(M&A)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스카이TV가 미디어지니를 흡수합병하는 방식이다.

두 회사의 합병설은 스카이TV와 미디어지니 사업모델이 유사하다는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 윤용필 대표는 스카이TV와 미디어지니 양 사 대표를 맡고 있으며 두 기업 모두 서울 마포구 상암동 일대에 자리 잡고 있다. 서초구 일대에 둥지를 틀었던 미디어지니가 연초 상암동 인근으로 이사하면서 경영권 조정을 위한 사전작업에 돌입한 것 아니냐는 관측도 제기된 바 있다.


일각에선 KT그룹 미디어·콘텐츠 콘트롤타워인 KT스튜디오지니 산하의 미디어지니가 스카이TV를 인수합병할 것이란 관측도 나왔지만, 이런 전망이 무색해졌다. 합병법인의 최대주주도 기존 스카이TV 모회사 KT스카이라이프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됐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