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형섭 국힘 당협위원장, 2심 앞둔 홍문종에 "막후서 영향력 행사하려 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 당 신분임에도 측근들 공천하게끔 국민의힘 공천에 개입"
"형사 피고인이 현역 의원과 해외여행 다녀온 것 놀라운 일"

이형섭 국민의힘 의정부시(을)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의정부시을]

이형섭 국민의힘 의정부시(을)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의정부시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라영철 기자] 자신의 학교 법인 교비 수십억 원을 횡령하고, 사기업으로부터 뇌물 등을 받은 혐의로 1심에서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홍문종 전 국회의원(현 친박신당 대표)을 향해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이 "구태 정치를 반성하고, 겸허히 2심 판결을 기다리라"고 규탄했다.


이형섭 국민의힘 의정부시(을) 당협위원장은 8일 성명서를 내고 "평범한 시민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음에도 법정 구속되지 않는 것은 드문 일이다"면서, "법원이 홍 전 의원에게 법정구속하지 않고 기회 준 것은 4선 의원으로서 국가나 사회에 기여했을 수 있다는 점을 참작한 것인데, 홍 전 의원은 이를 기만하듯 현행법 위반 소지가 있을 수 있는 해외여행으로 응수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근래 1주일간 홍 전 의원을 따르는 지역의 일부 현역 의원과 측근들이 해외여행을 다녀왔는데,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고 2심 판결을 앞둔 형사 피고인이 여유롭게 해외여행을 다녀온 자체도 놀라운 일이고, 홍 전 의원과 동행한 현역 정치인들도 과연 어느 당 소속인지 의심스러울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이번 지방선거와 관련해 타 당 신분임에도 국민의힘 지방선거 공천 과정에 개입해 자신의 측근들을 공천하게끔 하는 등 해당 당협과 민의에 맞지 않는 행위를 한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라며, "자신이 국민의힘에 복당해 지역의 차후 선거에 출마할 계획인지 몰라도 지금 막후에서 여러 영향력을 행사하려 한다는 소문도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홍 전 의원은 한나라당, 새누리당, 자유한국당 등을 거친 4선의 중진의원이었는데, 과연 4선 중진으로서 책임감과 모범 보여왔는지 스스로 자문해 보기 바란다"며, "이제 시민의 일반적 상식 관점에서 벗어나는 구태정치는 사라지길 바라고, 보기 좋게 이를 두둔하고 따르는 정치인들도 반성하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앞서 1심에서 서울중앙지방법원은 홍 전 의원에 징역 4년을 선고했다. 다만, '도주의 염려는 없다' 며 법정 구속은 하지 않았다.


홍 전 의원은 한나라당 소속 16대 국회의원이었던 2012~2013년 경민학원 이사장·총장으로 재직하면서 서화 매매대금 명목으로 교비를 지출한 뒤 돌려받는 수법 등으로 75억여 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았다.


또한, 2013~2015년 IT업체 관계자 2명으로부터 8200만 원 상당의 금품을 받고, 입법 청탁 대가로 고가의 한약인 공진단을 받은 혐의도 있다. 1심 재판부는 홍 전 의원 혐의 대부분을 유죄로 인정해 징역 4년을 선고했다.


홍 전 의원의 2심 판결(서울고등법원 제3형사부)은 오는 11일 선고될 예정이다.




경기북부=라영철 기자 ktvko258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