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준표 "이준석, 막장 정치로 가자는 거냐…중재 그만두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준석 "내부 총질 당 대표? 인식 한심" 尹 직격에
홍준표 "사법 절차 전념하라 말했건만" 李 비판

홍준표 대구시장./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주희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내부를 향해 날 선 발언을 내놓고 있는 이준석 대표에 대해 "중재를 해보려고 여러 갈래로 노력했으나 이젠 그만두기로 했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그동안 국민의힘 내부 갈등과 관련해 이 대표를 포용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여왔다.


홍 시장은 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당 대표가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징계 당하고 밖에서 당과 대통령에 대해 공격하는 양상은 사상 초유의 사태로 꼭 지난 박근혜 탄핵 때를 연상시킨다. 이제 그만들 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시장은 "박근혜 정부가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내부 분열로 탄핵 당하고 지난 5년 동안 한국 보수 진영은 엄청난 시련을 겪었다"며 "천신만고 끝에 정권교체를 이루었으나 새 정부의 미숙함과 또다시 그때와 같이 내부 분열 세력들의 준동으로 윤석열 정권은 초기부터 극심하게 몸살을 앓고 있다"고 짚었다.


이어 "이미 이준석 대표는 정치적으로 당 대표 복귀가 어렵게 되었다. 자중하시고 사법절차에만 전념하시라고 그렇게도 말씀드렸건만 그걸 참지 못하고 사사건건 극언으로 대응한 것은 크나큰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를 향해 "당 대표쯤 되면 나 하나의 안위보다는 정권과 나라의 안위를 먼저 생각해야 하거늘 지금 하시는 모습은 막장 정치로 가자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 좀 더 성숙해서 돌아오시라. 그때까지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홍 시장의 이런 발언은 앞서 이 대표가 윤 대통령과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을 비판하는 메시지를 남긴 뒤에 나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대통령이 자신을 '내부총질이나 하던 당 대표'라고 표현한 것을 두고 "선출된 당 대표가 당내 상황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 내부총질이라는 인식도 한심하다"고 힐난했다. 또 당내 친윤(친윤석열)계 인사들을 겨냥해 "위기가 오면 가장 먼저 도망갈 것"이라고도 했다.


지난 7월8일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6개월 정지 징계를 받은 이 대표는 최근 국민의힘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기 위한 절차에 속도를 내자, 윤 대통령과 당 내부를 향해 공격 수위를 높이고 있다. 비대위 체제로 전환하게 되면 이 대표는 대표직을 잃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