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인의 컴백…2차전지·게임 '쑥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3일 오후 증시는 대외적인 악재에도 외국인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회복되면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날 오후 2시3분 현재 코스피는 전장보다 0.62% 오른 2454.72를 기록하고 있다. 개인에 이어 기관까지 차익 실현에 나선 가운데, 외인만이 저가 매수에 들어가면서 증시는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 시각 현재 개인과 기관은 각각 2176억원, 215억원 규모 순매도에 나선 반면, 외인은 2403억원 규모 순매수 의향을 나타내고 있다.

전체 종목 중에서도 322개 종목이 내린 반면, 513개 종목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 , 기아 를 제외한 모든 종목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전날 미국 증시에서 테슬라가 주당 900달러를 넘어서는 등 2차 전지 종목이 부각되면서 LG에너지솔루션 (4.08%), 삼성SDI (0.49%) 등이 주목받고 있다. 이날 인터넷, 게임 등 서비스 업종이 큰 폭의 상승세를 보임에 따라 NAVER 도 3.67% 뛰었다.


업종별로는 서비스업(2.55%) 외에도 보험업이 2.82% 상승하면서 업종별 가장 높은 오름세를 기록하고 있다. 보험업종 내에서는 메리츠화재 (7.09%), DB손해보험 (6.24%), 현대해상 (4.29%), 한화손해보험 (4.51%)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어 중국의 대만 식품 수입 금지 조치에 따른 국내 기업 반사수혜 기대감에 음식료품(1.11%)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크라운제과 는 상한가 기록했다.


코스닥도 전날보다 1.08% 오른 813.58을 기록하고 있다. 외인과 기관이 각각 314억원, 521억원 규모 순매수에 나선 가운데 개인이 768억원 규모 순매도 의향을 보이고 있다.

전체 종목 중에서는 921개 종목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시총 상위 종목 중에서는 카카오게임즈 (14.17%), 펄어비스 (9.54%) 등이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 의장의 대만 방문에 따른 미중 갈등 격화 이슈가 단기 변동성 확대 요인에 그치는 모습"이라며 "미중 양국 간의 경제보복 조치, 군사충돌 가능성이 낮아지고 중국의 단순 무력시위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이날 원달러 환율은 오전 중 1315원까지 치솟았지만 달러 강세 압력 완화, 외국인 증시 순매수세에 상승폭 일부 반납한 상태다. 이 시각 현재 전날보다 0.38% 오른 1309.60원을 기록하고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