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두산밥캣, 2Q 실적 서프라이즈…美 수요둔화 우려 잠재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두산밥캣, 2Q 실적 서프라이즈…美 수요둔화 우려 잠재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삼성증권은 두산밥캣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5만원을 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회사가 2분기 북미 시장의 수요 둔화 우려에도 호실적을 냈다는 이유다.


두산밥캣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3%, 121% 성장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를 각각 24%와 63% 웃돈 수치다. 달러화 기준으로도 각각 55%와 98% 늘었다. 지난해 인수한 산업차량 부문을 제외해도 매출은 33%, 영업이익은 84% 증가했다고 삼성증권은 짚었다.

두산밥캣이 올해 2분기 시장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실적 서프라이즈를 냈다는 평가다. 이번 분기 매출에는 지난 1분기에 공급망 차질로 출하되지 못했던 물량이 일부 포함됐지만, 이를 제외해도 호실적을 냈다는 분석이다. 두산밥캣은 이미 상반기에 연간 영업이익 가이던스의 72%를 달성했는데, 판매단가 인상과 판매촉진비 감소 효과가 지속되고 있다고 짚었다. 순이익 증가율은 영업이익보다 낮았다. 고금리 차입금의 조기 상환에 따른 일회성 손실과 본사가 미주 자회사로부터 차입한 자금에 대한 외화 환산손실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이 회사의 2분기 호실적은 주력 시장의 수요가 여전히 강력하다는 점을 증명한다고 삼성증권은 분석했다. 수요가 부진한 시장에서는 판매단가를 인상하거나 판매촉진비를 축소하는 게 불가능하다는 이유다. 미국의 주택지표 둔화가 두산밥캣의 영업에 미치는 영향이 투자자들의 우려만큼 절대적이지 않다는 점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이처럼 시장의 북미 수요 둔화 우려는 너무 이르다고 삼성증권은 짚었다. 또한 설사 리테일 수요가 둔화되더라도 두산밥캣의 딜러 재고가 여전히 극히 낮다는 점을 고려해 딜러 재고확충 수요가 두산밥캣의 매출을 지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영수 삼성증권 연구원은 "현재 두산밥캣의 밸류에이션은 해외 경쟁사 비교하면 과도한 할인"이라며 "경쟁사와 달리 두산밥캣의 이익 전망은 올해 연중 상향 조정 추세였고, 중단했던 배당도 재개했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이러한 할인은 결국 해소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클릭 e종목]"두산밥캣, 2Q 실적 서프라이즈…美 수요둔화 우려 잠재워" 원본보기 아이콘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