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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롯데온, 식품 위생 관리 강화…“잔여 유통기한 표기 및 보장”

최종수정 2022.07.05 10:00 기사입력 2022.07.05 10:00

신선식품 품질 불만 시 상품 회수 없이 환불 가능

롯데마트와 롯데온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식품 신선도 관리를 대폭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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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온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식품 신선도 관리를 대폭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오는 9월까지 하절기 식품 위생 중점 관리 기간을 운영한다. 해당 기간에는 롯데안전센터와 함께 식품 상품을 3단계로 나눠 집중 관리한다. 식중독 균이 많이 발견되는 수산물의 경우 최고 등급으로 세척 및 살균 소독을 수시로 진행하고, 이슈에 따라 점포에서의 판매금지 여부를 신속하게 결정해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즉석조리식품은 판매 가능 시간을 제조 후 7시간으로 단축했으며, 수박 등 커팅 과일의 경우 판매 기한을 4시간으로 운영한다.

롯데온은 온라인을 통해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초신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유통기한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유통기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유, 계란, 두부, 콩나물 등 신선도에 민감한 상품 상세 설명 페이지에 품목별로 5일 또는 10일 등 배송되는 상품의 보장된 잔여 유통 기한 알려준다.


신선식품의 신선도 및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상품을 회수하지 않고 바로 환불 처리를 해주는 ‘초신선 보장 서비스’도 운영한다. 별도의 회수 절차 없이 바로 환불을 진행하는 서비스로 롯데온에서 판매하는 롯데마트의 1만5000여 개 신선식품에 적용하며, 해당 상품에는 초신선 보장 표시가 별도로 붙어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롯데온 관계자는 "먹거리 안전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식품 위생 및 신선도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며 "신선식품 구매 시 신선하다라는 고객 인지도가 강화될 수 있도록 유통기한 및 신선도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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