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거형 오피스텔 규제완화 기대감에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관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 정부가 주거용 오피스텔 등을 대상으로 규제완화를 시사하면서 다소 주춤했던 오피스텔 분양시장에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투시도 사진제공 : 금호건설]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투시도 사진제공 : 금호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현 정부는 인수위 시절 안정적인 전월세 물량확보를 위해 소형빌라나 다세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을 주택수 합산에서 빼는 정책을 검토한 바 있다. 이처럼 주거용 오피스텔의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분양 예정인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2개 동으로, 1단지(B1-1블록) 513실, 2단지(B1-2블록) 293실 등 총 806실로 구성된다. 전 호실 모두 84㎡ 단일 면적 주거용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가 들어서는 고색지구는 군공항 이전으로 가장 수혜를 받을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 수원 군공항 이전 예비 후보지인 화성시장 당선인이 조건에 따라 검토해 군공항 이전에 대한 입장을 정하겠다고 밝히면서 군공항 이전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수원 고색지구는 권선구 고색동 일원 24만9000여㎡ 부지에 산업단지를 배후로 한 대규모 주거단지를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1·2지구에 도합 4700여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지구 개발 완료 시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신흥주거지’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고색1지구에는 공동주택, 단독주택, 근린생활시설 등 3,500가구가, 고색2지구에는 1,236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덕산의료재단이 추진해온 706병상 규모의 의료지원시설(덕산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분양관계자는 “주거용 오피스텔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감에 힘입어 1단지 513실의 분양 완료가 임박했다.”며, “이에 따라 분양예정인 2단지 주거용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에도 발 빠른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단지는 4베이 위주의 맞통풍 구조(일부 호실 제외)로 통풍과 환기가 좋고, 가변형 벽체 설계로 가족구성원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필요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와 안방에는 옷과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드레스룸도 들어선다. 또한 현관에 에어브러쉬, 에어샤워기는 물론이고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까지 무상으로 설치된다.


거실의 천장고는 일반적인 천장고(2.3m)보다 10cm 더 높이는 우물천장으로 시공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창호는 22㎜ 복층 유리 이중창을 적용해 방음과 단열 효과를 높였다.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LED조명을 적용했으며, 일괄소등 스위치와 10인치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의 편의는 물론이고 안전까지 배려했다.


주변 입지여건도 좋다. 우선, 수인분당선 고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원역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수원역은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 노선이 개통될 계획이어서 삼성역까지는 20여 분 정도면 강남 등으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 지난해 12월 국토부가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연장 사업에 대한 기본계획을 확정 지으면서 경기 남부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호매실IC, 금곡IC, 북수원IC 등을 통한 평택파주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으로 접근도 쉬워 서울은 물론 수도권 내·외곽 이동도 빠르다.


사업지 바로옆에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이 있는 권선행정타운이 형성되어 있고,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가 인근에 있어 도보로 가능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롯데몰(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AK플라자, CGV, KCC몰 등이 주변에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 약 35만㎡ 규모의 수원 스타필드(2023년 예정)이 조성된다. 80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수원 델타플렉스가 가까운 것도 강점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