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박일하 민선 8기 동작구청장 취임…“구민에게 자부심 되는 도시 만들 것”

최종수정 2022.07.03 12:59 기사입력 2022.07.03 10:57

박일하 동작구청장 1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서 ‘일하는 동작, 새로운 변화’ 슬로건 아래 사업별 로드맵 발표... 비전선포식 통해 동작구 비전 제시 “도시, 사람, 생활, 역사·문화 등의 가치 높일 것”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7월1일 오후 2시 동작구청 5층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적으로 민선 8기 출범을 알렸다.


이날 박 구청장은 ‘일하는 동작, 새로운 변화’라는 슬로건 아래 공약 사업별 로드맵을 구민에게 직접 보고하고 선포했다.

특히 취임식 전 박 구청장은 민선 8기의 첫 행보로 도림천 일대를 찾아 침수피해가 없는지 점검하고 민생안정을 먼저 살폈다.


취임식에는 정당지역위원장, 시·구의원, 직능단체장 등 지역사회를 위해 애쓰고 있는 각계 주요 인사들과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본 행사에 앞서 미라클 발달장애인 중창단의 식전 문화공연으로 민선 8기의 활기찬 시작을 알렸다.

취임식은 신임 구청장의 취임선서, 새 구청장에게 바란다, 비전선포식, 구민과 함께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각계각층의 구민은 ‘새 구청장에게 바란다’는 영상을 통해 박 구청장의 당선을 축하하고 바라는 목소리를 담아 전달했다.


박 구청장은 취임사 대신 비전선포식을 통해 동작구의 비전을 밝혔다. 그는 “동작에 새로운 변화를 만드는데 집중할 것”이라며 민선8기 동작구 비전 및 일정별 액션플랜, 4년 후 동작의 모습을 제시했다.


민선8기 동작구의 비전은 ▲도시의 가치 ▲사람의 가치 ▲생활의 가치 ▲역사·문화 가치 등을 높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 ‘동작구형 재개발·재건축’ 추진, 임신부터 노후까지 전 생애주기별 돌봄, 컴팩트 10분 도시 실현, 역사·문화 명소 탄생 등 전방위로 도시를 개선한다.


박일하 구청장은 “앞으로의 동작구는 자부심을 느끼는 동작으로 변화하게 된다”며 “4년 뒤 동작의 지도를 바꾸는 구청장이 반드시 되겠다”고 강조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취 임 사


“동작구민에게 자부심이 되는 최고의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39만 구민 여러분!

인사드립니다. 동작구청장 박일하입니다.


민선8기 새로운 구청장으로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영광스러운 선택으로 동작구청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구민의 염원에 제대로 부합할 수 있는 ‘일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출마를 결심한 순간부터 국토교통부 출신인 제가 멈춰진 동작구를 다시 뛰게 하기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끊임없이 고민해 왔습니다. 이제 실천의 시간만 남았습니다.

앞으로 4년간 구민의 목소리를 귀 담아 듣고 어느 때보다 열심히 일해서 동작에 새로운 변화를 만드는데 집중할 것입니다. 오랜 기간 답보상태에 빠진 지역의 숙원과제들도 제가 반드시 해결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저는 선거과정에서 ‘큰일 해본 경험을 살려 동작구 지도를 바꾸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는 구민 여러분 눈높이에 맞게 ‘동작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약속이기도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동작구는 잠재적 가치가 어느 자치구 보다 풍부한 곳입니다.

서울의 지리적 중심에 위치하면서 천혜의 자연경관인 한강을 접하고 있는 자치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 신림선 개통으로 6개 지하철 노선(18개 역사)이 지나고 있으며, 주요 도로를 통해 서울의 동서남북을 연결하는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한 때 원조 강남으로 불리는 지역이었지만 지금의 강남이 부촌으로 성장하는 동안 우리 동작은 노후된 상태로 방치되어 왔습니다.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지 못하고 누구도 뚜렷한 개발방향을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도 절대 부족합니다. 주차장, 체육문화시설 어느 것 하나 풍족하지 않습니다.

제한적인 도로망은 동작구의 잠재적 가치마저 가두어 놓았습니다.

미래를 견인할 새로운 산업 아이템도 찾아야 합니다. 新성장동력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더 이상 정체된 도시, 활력이 부족한 도시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앞으로의 동작구는 달라야 합니다. 아니 다르며 새로울 것입니다.

저는 국토개발 전문가로서, 지역의 잠재적 가치를 최대한 끌어올리고, 기회요인을 최대한 살려 동작구가 서울시를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으로 일하겠습니다.

민선 8기 동작구는 무엇보다 ‘성과중심의 일하는 행정’으로 구민들의 자부심을 높이는데 온 정성을 쏟을 생각입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지금 동작구에는 무엇보다 다양한 의견과 생각이 필요합니다. 저에게 많은 격려와 함께 소중한 의견을 아낌없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구민의 생각이 담긴 정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4년 뒤 동작구는 지금과 확연히 다른 모습이 되어야 합니다.

저는 이 순간부터 동작구를 바꾸는 큰 일꾼이 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에게 자부심이 되는 ‘서울 최고의 가치도시’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구민 여러분과 함께라면 자신 있습니다.

무엇보다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임기 내내 오늘의 각오를 가슴에 새기고 반드시 구민 여러분이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겠습니다.


4년 뒤에는 동작의 지도를 바꾼 구청장으로 인정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7. 1.

제8대 동작구청장 박 일 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태연 '청량한 미모' [포토] 리사 '시크한 눈빛' [포토] 설현 '늘씬한 몸매'

    #연예가화제

  • [포토] 서현 '막내의 반전 성숙미' [포토] 엄정화 '명불허전 댄싱퀸' [포토] 이소연 "몸매 비결은 1일 1식"

    #스타화보

  • [포토] 미나 '자기관리의 정석' [포토] 야노시호 "45세 넘고 약해져 운동" [포토] 제시 '탄탄한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