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 취임...'하나되는 중구, 함께하는 중구' 구정목표 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뉴스]1일 오후 3시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서 김길성 중구청장 취임식 1200여 주민 참석 가운데 진행· 김길성 구청장 "구민을 위해 모든 열정과 역량을 중구 발전에 쏟아 부을 것" 밝혀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 취임...'하나되는 중구, 함께하는 중구' 구정목표 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은 1일 오후 3시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 8기 중구청장으로서의 출발을 알렸다.


취임식에는 지상욱 당협위원장, 박성준 국회의원, 최명옥 인수위원장, 정동일 자문위원장, 시·구의원, 중구민 등 모두 1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취임식은 무엇보다 모두가 하나되는 원팀을 이루어 '중구민 모두가 주인'이라는 주제로 지역민이 직접 문화공연 등에 기획·참여하는 등 내실있게 꾸려졌다.

특히 어린이부터 청년, 학부모, 상인, 어르신까지 각계각층의 주민이 김길성 구청장에게 바라는 점을 5분 영상으로 담아 상영하는 시간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청구동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은 다산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을, 방산시장에서 제조업을 하는 주민은 시장 활성화를, 다산동 청년대표는 청년 일자리와 주택공급을, 약수동 어르신은 노인복지 확대를 간절히 부탁하는 등 앞으로의 기대와 바람을 구청장에게 진솔하게 전달했다.


민선 8기 김길성 호는 전 직원이 합심해서 1년 365일 활기찬 중구가 되기 위한 구정방향으로 ▲숲·사람·건물이 하나되는 중구 ▲남녀노소 행복한 복지 중구 ▲사람이 돌아오는 교육 중구 ▲활기가 넘치는 경제 중구 ▲구민이 주인되는 중구로 정하며 힘차게 출발했다.


김길성 구청장은 "뜨거운 성원으로 저를 구청장의 자리에 세워주신 주민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12만2000 구민께서 보내주신 기대와 염원이 모두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며 "주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나뉜 마음을 하나로 모아 '하나되는 중구, 함께하는 중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