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원 영서 100mm 안팎 장맛비… 곳곳 피해 속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월서 빗길 교통사고로 1명 사망·1명 부상
춘천 지방도에서 토사 흘러 1개 차로 통제
철원·화천·평창·양구 등에서도 나무 쓰러져 도로 통제

영월군 주천면 신일리 교통사고 [강원도소방본부]

영월군 주천면 신일리 교통사고 [강원도소방본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라영철 기자] 강원 지역에 장맛비가 계속되면서 강원도 곳곳에서 비 피해가 났다.


특히 강원 영서 지역에 100㎜ 안팎의 비가 쏟아지면서 피해가 컸다.

30일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13분쯤 영월군 주천면의 한 도로에서 빗길을 달리던 SUV 차량이 가로수를 들이받고 도로 아래로 떨어졌다.


이 사고로 운전자가 크게 다치고, 조수석에 있던 40대 여성이 숨졌다.


이날 오전 4시 50분쯤에는 춘천시 서면의 403번 지방도에서 토사가 흘러 2개 차로 중 1개 차로가 통제됐다. 도로관리사업소와 소방본부가 복구작업 중이다.

춘천시 서면 지방도에 흘러내린 토사 [강원도소방본부]

춘천시 서면 지방도에 흘러내린 토사 [강원도소방본부]

원본보기 아이콘


원주에서는 나무가 쓰러져 지붕과 도로를 덮쳤다는 신고가 잇따랐다.


이밖에 철원·화천·평창·양구 등에서도 나무가 쓰러지면서 도로 통제가 있었고, 주택 또는 지하실에 물이 차 배수 작업 요청 신고가 접수됐다. 철원과 원주에는 산사태 주의보가 내려졌다.


강원소방에 접수된 도내 호우 피해는 모두 12건으로 도로 장애 7건, 안전조치 3건 등이다.


한편, 기상청은 이날 오전 10시를 기해 원주·횡성·영월·평창군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


호우주의보는 3시간 강우량이 60㎜ 또는 12시간 강우량이 110㎜ 이상 예상될 때 발효한다.


기상청은 또, 삼척시를 비롯해 동해·강릉·강원 남부 산지에는 폭염주의보를 발효했다.


원주시 장양리 도로에 쓰러진 나무 [강원도소방본부]

원주시 장양리 도로에 쓰러진 나무 [강원도소방본부]

원본보기 아이콘




강원=라영철 기자 ktvko258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