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구적으로 안돼" 에어비앤비 '파티 금지령' 공식화…위반시 퇴출까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9년 임시 도입된 '파티 금지 조치'...정책으로 항구화

"영구적으로 안돼" 에어비앤비 '파티 금지령' 공식화…위반시 퇴출까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정완 기자]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앤비가 28일(현지시간) 숙소에서 파티를 여는 것을 전 세계적으로 금지한다고 밝혔다.


미국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에어비앤비는 이날 주위에 지장을 주는 파티와 행사를 영구적으로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대규모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하룻밤 숙소를 예약하는 '파티 하우스'도 역시 금지된다.

에어비앤비는 지난 2019년 한 숙소에서 총격 사건이 벌어져 5명이 숨지자 에어비앤비를 파티 장소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잠정적인 금지 조치를 내렸는데, 이번에 이를 항구화한 것이다.


지난 2020년 8월에는 코로나19가 확산되자 모든 파티에 대한 금지 조치를 전 세계적으로 확대했다. 에어비앤비는 이후 "파티를 벌였다는 신고 건수가 전년보다 44% 감소했다"고 했다.


에어비앤비는 "2020년 8월부터 모든 파티와 행사에 대한 일시적인 금지를 발표한 이후 이에 대한 효과는 입증됐다"며 "이에 따라 오늘 이 금지 조치를 우리의 정책으로 공식 명문화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외진 숙소를 빌린 이용자들이 주인이 없을 때 파티를 벌이는 것을 모두 단속할 수는 없는 실정이다. 이에 에어비앤비는 파티 금지 규정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해 계정 일시 정지부터 퇴출에 이르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의 경우 6600여명의 이용자가 파티 금지 위반으로 일시 정지 제재를 받았다.




김정완 기자 kjw10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