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尹 대통령 "시간 많지 않아… 현안들 서로 확인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페인행 전용기내서 취재진과 깜짝 인사
28일부터 외교 일정… 네덜란드·폴란드·체코 정상회담선 '세일즈 외교'

윤석열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로 향하는 공군1호기에서 취재진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로 향하는 공군1호기에서 취재진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마드리드(스페인)=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이번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를 통해 각국 정상들과 현안에 대해 서로 확인하는 자리를 갖겠다고 밝혔다. 27일 오후(현지시간) 나토 정상회의가 열리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도착한 윤 대통령은 휴식을 취한 뒤 28일부터 외교 일정을 소화한다.


윤 대통령은 이날 마드리드로 이동하는 공군 1호기 기내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번 일정은 다자회담이나 파트너 회담 등 시간이 많지 않다"며 "얼굴이나 익히고 간단한 현안들을 서로 확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기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눈 윤 대통령은 첫 순방에 대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특별한 마음가짐이 있겠습니까"라면서도 "자료를 보느라 쉬지 못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번 나토 정상회의를 통해 최소 14건의 외교행사에 참석하면서 방위산업, 원전 등 세일즈 외교에도 나설 예정이다.


15시간에 달하는 오랜 비행시간에는 프리미어리그(EPL)와 책을 봤다고 털어놨다. 이 자리에는 부인인 김건희 여사도 뒤늦게 합류해 기자들과 인사를 나눴다.


한편 윤 대통령은 28일 호주 대통령, 나토 사무총장과 면담을 하고 스페인 국왕이 주최하는 환영 갈라 만찬에 참석한다. 29일에는 나토 회원국과 파트너국 정상회의에 참석한 뒤 한·미·일 3국 정상회담도 갖는다. 네덜란드, 폴란드, 덴마크 정상과 양자회담도 줄줄이 예정됐다.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체코, 영국 정상과 양자회담을 갖고 스페인 경제인들과 오찬을 가진 뒤 귀국할 예정이다.

김 여사도 이번 일정을 통해 '다자 외교 데뷔전'에 나선다. 김 여사는 코바나컨텐츠를 운영하며 공연과 미술 전시회를 유치했던 경험을 살려 관련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참석국 정상 배우자 세션에 참석하는 등 최소 5개의 공개 일정을 진행한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