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만 19세 이상 누구나…'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27~28일 청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생활숙박시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 가능… 전매 제한 없어 선호도 높아
-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분양…별내역 역세권 입지로 주목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조감도. GS건설 제공]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조감도. GS건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출, 전매제한 등 아파트 규제가 강화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 틈새시장을 노리는 부동산 상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부동산 상품에서도 최근 주목을 끄는 것은 생활숙박시설이다.


생활숙박시설은 아파트와 달리 진입 장벽이 낮아 수요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상품이다. 청약 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 데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이러한 장점과 함께 최근에는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조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갖춘 생활숙박시설이 공급되는가 하면 가전·가구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올해 공급된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수십 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4월 청약을 받은 생활숙박시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1162실 청약에 10만 1,045건이 접수돼 평균 경쟁률 86.9대 1을 기록했다.


생활숙박시설의 인기가 높다 보니 공급량도 증가하는 추세다. 국토교통부 통계누리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기준 건축 허가를 받은 생활숙박시설은 총 2,633곳으로, 전년(2,330곳)보다 13% 증가했다.

이미 공급된 생활숙박시설의 시세도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건설 업계에 따르면 GTX-B노선 별내역(계획) 예정지 인근에 공급된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2017년 분양)' 전용 83㎡은 분양 당시 약 4억 4,000만원이었던 가격이 현재 10~13억원에 매매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전용 84㎡ 기준 약 4억 3,000만원에 공급됐던 ‘힐스테이트 별내 스테이원(2018년 분양)’은 현재 10억 2,000~10억 7,000만원에 매매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GS건설이 경기 남양주시 별내 신도시 특별계획구역 3·4·5블록에서 공급하는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가 주목을 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는 생활숙박시설 총 604실, 오피스텔 156실 규모로 공급된다. 생활숙박시설은 전용면적 59~92㎡,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블록별로는 ▲상업3BL 생활숙박시설 255실, 오피스텔 156실 ▲상업4BL 생활숙박시설 184실 ▲상업5BL 생활숙박시설 165실 등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에는 일상에 필요한 가전, 가구 등을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가전은 양문형 냉장고,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워시타워(세탁기, 건조기), 시스템 에어컨, 시스클라인 등이 제공된다.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조식과 하우스키핑, 펫케어, 카셰어링 등 호텔에 버금가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별내역 역세권 입지로 교통망도 장점이다. 현재 운행 중인 경춘선 별내역을 비롯해 추후 8호선 연장선(예정), GTX-B노선(계획)까지 들어서면 강남권 및 용산, 여의도 등 이동이 편리해진다. 여기에 지하철 4호선 별내별가람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구리(세종)~포천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등을 통하면 광역 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주변으로 자리한 이마트 별내점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별내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스페이스원, 코스트코 상봉점과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도 가까이 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생활숙박시설)는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으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전매가 가능하다. 생활숙박시설은 총 3개 블록으로 공급되며, 각 블록당 최대 1건씩 총 3건 청약을 할 수 있다.


생활숙박시설(이그제큐티브)은 6월 27~28일 양일간 청약 접수를 받으며, 29일 당첨자 발표를 실시한다. 이어 7월 1~2일 양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는 지난 16일 분양 홍보관의 문을 열고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분양 홍보관에는 총 3개의 유니트가 마련되어 있다. 생활숙박시설은 59㎡B 타입, 92㎡A타입 등 2개 타입의 유니트가 마련돼 있으며, 오피스텔은 84㎡A 타입의 유니트를 관람할 수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