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반도체특위 본격 활동 나서…28일 1차 회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출신 양향자 무소속 의원
위원에는 이공계열 출신 의원들 이름 올려

양향자 무소속 의원 /윤동주 기자 doso7@

양향자 무소속 의원 /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국민의힘 '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특위'가 오는 28일 1차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26일 국민의힘 정책위원회에 따르면 반도체특위는 오는 27일 전체 명단을 공개한 뒤 28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1차 회의를 개최한다.

반도체특위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출신의 양향자 무소속 의원으로 결정됐다. 정책위는 "위원장을 맡아주실 양 의원은 광주여자상업고를 졸업하고 삼성전자에 입사해 반도체 사업부에 30년 근무했고 임원으로 승진한 '신화 창조'의 산증인"이라며 "어려운 결정을 해주신 양 의원의 결단에 깊은 고마움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양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여야가 함께하는 국회 차원의 반도체특위를 제안했고, 국회 개원 즉시 특위를 설치한다는 약속을 받았다"며 "국민의힘의 그 약속과 의지를 믿고 저는 반도체특위 위원장직을 수락한다"고 얘기했다.


공동부위원장에는 송석준 의원과 김정호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부 교수가 임명됐다. 위원에는 이공계열 출신의 김영식 의원(기계공학), 양금희 의원(전자공학) 등과 정덕균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박동건 SDC 고문 등이 이름을 올렸다.

정책위는 "산업계, 학계, 정계에서 명실공히 최고 전문가를 모셨고, 향후 일정에 따라 정부 관련 부처의 담당 공무원도 초청해 활동할 계획"이라며 "반도체산업의 국가적 중요성을 고려하고, 양 의원의 뜻을 존중해 국회 원 구성 이후 야당에게도 국회 특위로 확대할 것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책위는 "당과 이념을 떠나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 산업을 선도하는 반도체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리의 미래를 준비하는데 뜻을 같이하는 분들과 함께 하는 초당적 기구가 되겠다"며 "진정으로 여야 협치와 산업이 국민통합에 기여하는 모범 사례로 승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