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상하이 수장 리창 서기 "코로나 방역 전쟁 승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규 지역사회 감염자 제로… 리서기 "상하이 보위전 승리"
베이징시, 27일부터 일부 제외한 초·중·고 등교 수업 재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허경준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두 달여 간 전면 봉쇄됐던 중국 상하이의 수장인 리창 상하이시 당서기가 신규 지역사회 감염자 ‘제로(0)’를 기록하자, 방역 전쟁에서 승리했다고 선언했다.


25일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리 서기는 이날 열린 공산당 상하이시 대표 대회에서 행한 업무 보고를 통해 코로나19의 교착 및 반복적 재발 상황을 타파하고 ‘사회면 다이내믹 제로 코로나(봉쇄 구역 밖에서 신규 감염자가 나오지 않는 상황)’를 달성했다면서 "대(大) 상하이 보위전에서 승리했다"고 말했다.

리 서기는 "시진핑 총서기의 중요 지시와 당 중앙의 정책 결정을 결연히 관철하고, 중앙의 관련 부서와 전국 각지와 인민 군대의 전폭적인 지지 아래, 일심단결해 각고의 노력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승리 선언은 24일 하루 상하이에서 4개월여 만에 일일 신규 지역사회 감염자 ‘제로(0)’를 기록한 직후 나왔다.


베이징시 당국도 클럽발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였다는 판단하에 27일부터 봉쇄·통제 지역 내 학교를 제외한 시내 초·중·고교에서 등교 수업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시내 유치원은 내달 4일부터 문을 연다.

베이징 당국은 지난 5월 초 초·중·고교를 온라인 수업 체제로 돌렸으며, 이달 2일부터 중3과 고3 학생들에 한해 등교 수업을 재개한 바 있다.


또 베이징 시내 학생들의 학교 밖 체육 활동도 지역별로 7일 연속 감염 사례가 없는 경우 27일부터 재개된다. 다만 지하에 위치한 체육시설은 여전히 폐쇄 상태를 유지하도록 했다.


아울러 베이징의 대규모 테마파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약 2개월간의 폐쇄에 마침표를 찍고 25일 재개장했다.




허경준 기자 kj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