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둘레길 탄천구간 자연생태계 회복 위한 외래식물 제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둘레길 지킴이, 환경단체 등 70여 명 주민 자발적 참여 둘레길 보호

송파둘레길 탄천구간 자연생태계 회복 위한 외래식물 제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지난 14일 송파둘레길 탄천구간에서 생태교란식물 제거 활동을 하는 ‘송파둘레길 클린데이’를 추진했다.


송파둘레길 탄천구간에는 환삼덩굴, 가시박, 돼지풀 등 유해식물이 광범위하게 분포돼 있으며, 이들은 왕성한 번식력과 끈질긴 생존력으로 토종 식물과 주변 생물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은 물론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등 위해성이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구는 다양한 생물종이 살아가는 생태의 보고인 송파둘레길의 자연생태계를 지켜야한다는 둘레길 동지킴이들의 목소리를 담아 송파둘레길 동별 지킴이와 환경단체가 함께 교란식물 제거활동을 하는 ‘송파둘레길 클린데이’를 실시했다고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송파둘레길 클린데이’는 둘레길 지킴이와 송파구에서 활동 중인 환경단체 회원,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 생태경관보전지역이 있는 송파둘레길 탄천구간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송파둘레길 지킴이들은 환경단체 산림 전문가들의 지도 아래 교란식물은 무엇인지, 어떻게 제거하는지의 현장교육을 통해 줄기 자르기, 뿌리째 뽑기 방식의 맨손 제거 활동을 진행, 토종식물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또 구는 28일에는 송파둘레길 장지천 구간을 대상으로 ‘송파둘레길 클린데이2’를 추진, 교란식물 제거 활동을 실시하여 송파둘레길의 건강한 생태환경 보전에 힘쓸 계획이다.


송파둘레길 동별 지킴이는 해당 동 거주 또는 생활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입방법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송파둘레길을 잘 가꾸고, 생태계 보호에 더욱 힘써서 동식물에게는 건강한 삶의 터가 되고, 주민들에게는 자연 속 휴식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