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서구,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산전검사 실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 서구,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산전검사 실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는 관내 거주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 및 예비부모·임신부를 위한 무료 산전(産前)검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인 난임 가정으로 체외수정의 경우 신선배아는 최대 7회에서 9회로 만 44세 이하의 경우 최대 110만원, 동결배아는 최대 5회에서 7회로 만 44세 이하인 경우 최대 50만원, 인공수정도 최대 30만원을 5회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술 횟수에 따른 차등 지급기준이 없어짐에 따라 경제적 부담을 겪고 있는 난임부부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구비서류를 갖춰 서구보건소로 제출하거나,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1년 이상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난임여성 중 난임시술 건강보험 적용 횟수가 종료된 경우에는 ‘광주형 난임부부 확대지원사업’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서구는 예비부모·임신부를 위한 무료 산전(産前)검사도 실시한다.


무료 산전점사는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부모와 임신부의 혈액검사를 통해 위험인자를 조기 발견해 예방과 치료를 할수 있도록 함으로써 준비된 임신과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검사항목은 예비부모의 경우 풍진항체(여), B형 간염 항원·항체, 에이즈, 매독, 혈액형 등 총 10종이며, 임신부의 경우 풍진항체를 제외한 9종의 검사를 해당 요일별로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서구 관내 거주자인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 그리고 임신부로 신분증, 청첩장, 예식장 계약서 등 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 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결과는 온라인 민원서비스사이트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난임부부들이 시술비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조금이나마 경제적 부담을 덜고, 원하는 임신을 하게 되서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구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임신·출산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재개된 무료 산전검사를 통해 예비부모·임산부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