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바로 옆 지식산업센터 ‘엠에스원타워’ 공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평택지제역,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인근에 들어서는 복합 지식산업센터 ‘엠에스 원타워’]

[평택지제역,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인근에 들어서는 복합 지식산업센터 ‘엠에스 원타워’]

AD
원본보기 아이콘

주택 시장을 겨냥한 부동산 규제가 더욱 촘촘해지며 대체 투자처로 발걸음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최근 몇 년 사이 분양한 지식산업센터들의 몸 값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모양새다.


이처럼 지식산업센터 몸값이 높아지는 것은 주택 규제를 피해 뭉칫돈이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출 규제를 심하게 받는 아파트와 달리 분양가의 8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 취득세와 재산세를 감면해줘 세금 부담도 가벼운 편이다.

풍부한 배후 기업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라면 추후 안정적인 시세 상승까지 기대해볼 만하며, 최근 대규모 산업단지 또는 그 인근에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에 이목이 쏠리는 것도 같은 이치다. 이러한 입지로 최근 주목 받는 곳 중 하나가 바로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다양한 개발호재가 몰리고 있는 평택지제역 인근이다.


평택지제역은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위치한 고덕신도시를 바로 앞에 두고 있으며 인근에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 사업과 쌍용자동차 부지 개발까지 가시화 되는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기대되고 있는 지역인데, 이 중에서도 수요자들이 우선적으로 주목하는 것은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의 확장 및 컨트롤타워(통합사무동) 건설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2030년까지 시스템반도체 분야에 대한 투자계획을 171조원으로 확대해 연구개발(R&D)과 시설 투자를 가속화할 예정을 밝힌 바 있다. 기존에 가동 중인 생산 라인과 추가 확장 공사 사업지 외에 추가적인 가능성까지 점쳐지는 것으로, 현재 운영중인 P1과 P2에 이어 올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 P3공장은 물론 향후 53층 규모의 컨트롤타워 및 추가 라인 증설을 통해 더 큰 규모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인근에는 삼성반도체 이외에도 1조3,000억 원의 생산 유발 효과와 8,000여 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경기권 최대 규모의 일반산업단지 평택 브레인시티가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이며, 지난해 7월 평택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쌍용자동차 부지 개발 또한 대형 호재로 꼽힌다.


이 지역에 새롭게 공급될 예정인 복합지식산업센터 ‘엠에스원타워’ 또한 이러한 호재들의 수혜를 모두 누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면적 64,197.80㎡, 지하 2층~지상 17층 규모로 다양한 특화설계 업무 공간과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먼저 다양한 특화 설계를 도입해 입주사들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6층까지는 드라이브인 및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도입해 해당 층의 경우 호실 앞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고, 7층부터는 여러 크기의 오피스 공간을 설계해 다양한 수요에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사업지 곳곳에 휴게정원, 오픈테라스, 옥상정원 등 다양한 공개 녹지 공간과 조경을 배치, 입주 기업 근무자들의 휴식공간을 마련해 쾌적함을 더하고 업무 효율 향상을 꾀했다. 인근 장안천과 함께 힐링이 가능한 에코라이프 공간을 구성했으며, 이와 함께 법정 주차 공간 대비 287.82%인 총 449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 또한 확보했다.


SRT, 지하철 1호선 평택지제역과 인접해 향후 ‘트리플 환승역’이 될 평택지제역의 사통팔달 교통 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으며, 이외에도 1번 국도 및 평택제천고속도로 평택고덕IC, 경부고속도로 안성JC와 인접해 강남까지는 약 20분대로 이동 가능하고 수도권 어디에서든 출퇴근이 가능하다.


한편, ‘엠에스원타워’ 분양 홍보관은 용인시와 평택시 두 곳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