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삼양식품은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미국 현지를 공략해 선보이는 수출용 불닭 신제품으로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하바네로고추, 라임을 활용했다.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히스패닉 계열의 소비자들과 색다른 매운맛을 선호하는 아시안이 주 타킷층이다. KMF 할랄 인증을 받아 무슬림 소비자 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 할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도 공략할 계획이다.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미국인의 특성을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는 조리법을 개발해 적용했으며 하반기에는 동남아,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서도 수출 전용 불닭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BTS 콘서트에서도 많은 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이라며 "미국 내에서 'K-SPICY' 열풍을 이끌고 있는 불닭브랜드를 통해 미국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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