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카 핵심인력 또 퇴사…"2년간 거의 전체 팀이 떠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지난해 애플에 합류한 테슬라 출신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전문가가 회사를 떠나는 등 애플 전기차(애플카) 프로젝트 핵심 인력의 퇴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자동차용 레이저 센서 등 생산업체인 루미나는 이날 성명을 통해 테슬라에서 자율주행 보조 소프트웨어인 오토파일럿 개발 책임자에서 지난해 8월 애플에 합류한 크리스토퍼 CJ 무어가 자사에 입사했다고 밝혔다. 무어는 루미나에서 라이다와 통합된 자율주행 안전장치를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팀을 이끌기로 했다고 루미나는 전했다.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본사를 둔 루미나는 최근 메르세데스 벤츠, 볼보, SAIC 모터와 준 자율주행용 레이저 센서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애플카 프로젝트를 맡던 인력이 빠진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달 초에는 인공지능(AI) 담당 스타 임원으로 애플카 프로젝트를 담당하던 이언 굿펠로우도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의 AI 자회사인 딥마인드로 자리를 옮겼다. 지난해에도 레이더 시스템 개발 수석 엔지니어였던 에릭 로저스 등 주요 인물들이 애플을 떠났다.


블룸버그는 지난 2년 동안 거의 모든 애플카 프로젝트의 핵심 인력이 회사를 떠난 셈이라면서 애플은 이들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포드와 리비안 등으로부터 새로운 인력을 영입하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은 2014년부터 애플카 사업을 추진하는 특별 프로젝트팀인 '프로젝트 타이탄'을 운영해왔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