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제일제당, 新 살균기술로 햇반 뛰어넘은 햇반솥반[간편식의 세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예진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연구원
뿌리채소·버섯 등 원물의 외관·조직감 손상 없이 담겨

오예진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연구원

오예진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연구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햇반솥반은 제가 20년간 연구했던 햇반 기술력으로 바로 그 햇반을 뛰어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오예진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연구원은 26일 아시아경제 와의 인터뷰에서 "햇반솥반은 햇반이 1996년 출시된 이래 축적된 무균공정 기술력을 대변하는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햇반솥반은 ‘맨밥’ 사먹는 시대를 처음 연 ‘햇반’과 밥 품질을 높인 간편대용식 ‘햇반컵반’에 이은 3세대 즉석밥 제품으로, 지난해 6월 뿌리채소영양밥, 버섯영양밥, 통곡물밥, 꿀약밥 등 4종을 시장에 선보였다. 오 연구원은 "집에서 조금씩 사서 손질하기 어려운 뿌리채소 등을 한 데 담아 건강을 챙기는 소비층에게 인기를 끌었다"며 "다양한 원물이 담겨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흰밥보다 많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 新 살균기술로 햇반 뛰어넘은 햇반솥반[간편식의 세계] 원본보기 아이콘

오 연구원은 햇반솥반이 CJ제일제당의 살균기술이 농축된 ‘신(新) 무균밥 공정’이 적용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햇반솥반은 큰 원물들을 효과적으로 살균할 수 있는 ‘진공가압 살균기술’과 다양한 밥물을 살균할 수 있는 ‘액상 살균시스템’을 핵심 기반 기술로 한다. 그는 "살균기술을 통해 통곡물이나 버섯, 뿌리채소 등 다양한 원물을 외관이나 조직감의 손상 없이 살균이 가능하고, 꿀약밥의 밥물처럼 진한 농도의 취반수 역시 과도한 열처리에 의한 손상 없이 무균 상태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4일 ‘전복내장영양밥’, ‘소고기우엉영양밥’, ‘흑미밤찰밥’ 등 3종을 새로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에도 나섰다. 지난해 출시된 제품은 식물성 원료가 주재료였던 반면 신제품에는 전복과 소고기 등 열처리에 취약하고 유통 중 품질변화가 커 상온화가 까다로운 동물성 원재료를 담았다. 오 연구원은 “원재료마다 열처리로 인한 손상에 대한 내구성이 달라 개별 전처리 공정이 필요하다”며 “원료별 최적 전처리를 통해 열처리로 발생하는 맛 품질 손상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이 즉석밥 시장의 선도제품인 만큼 소비자들의 우려사항을 적극 해소하는 방식으로 경쟁력을 유지·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 연구원은 "소비자가 즉석밥에 대해 갖고 있는 환경호르몬이나 보존료 등에 대한 불안감과 오해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친환경적인 패키징을 적용하기 위한 연구도 지속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