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여옥 "박지현 말한 팬덤정치, '李와 개딸'...586용퇴 대상이 윤호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86 용퇴론, 메아리도 효과도 없을 것"
"민주당, 이재명·개딸 단일 메뉴 팬덤 정당 돼"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은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이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면서 제시한 '팬덤정치 청산'과 '586 용퇴'가 결국 이재명 총광선대위원장과 윤호중 비대위원장을 겨냥한 셈이 됐다고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은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이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면서 제시한 '팬덤정치 청산'과 '586 용퇴'가 결국 이재명 총광선대위원장과 윤호중 비대위원장을 겨냥한 셈이 됐다고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정완 기자]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이 지지율 부진의 타개책으로 제시한 '팬덤정치 청산'과 '586 용퇴'가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과 윤호중 비대위원장을 겨냥한 셈이 됐다고 말했다.


전 전 의원은 24일 YTN 라디오 '이재윤의 뉴스 정면승부'에서 박 위원장이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한 것에 대해 "586 용퇴론에 해당하는 사람이 윤 위원장이기에 메아리가 전혀 없을 것이고 당연히 효과도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손발이 맞아야지 이런 일도 하는 건데 나오자마자 윤 위원장이 '이건 박 위원장의 개인 생각이다'라고 말했다"면서 "민주당 당원들이나 또 일반 국민들도 '뭐야 지금 비대위원장하고 그다음에 원내대표하고 이거 손발도 안 맞고 매우 황당한 상황이다' 이렇게 보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내부에서 내전이 격화되고 있는 상황(으로 만들어 버렸다)"이며 "586은 저무는 해인데 모두 의원직을 사퇴하고 물러나는 극약 처방이 아니면 안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박지현 위원장이 '팬덤 정당을 벗어나겠다'고 했는데 민주당은 이재명 아빠와 이재명의 개혁의 딸들인 개딸이라는 단일 메뉴 팬덤 정당이 돼 버렸다"며 "이재명밖에 팔지 않는 식당이 돼 버린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이 위원장은 박 위원장의 대국민 호소에 "민주당의 반성과 쇄신이 필요하다는 말씀으로 이해하고 전적으로 공감한다"면서도 "그 밖의 확대해석은 경계한다"고 선을 그었다.




김정완 기자 kjw10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