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위메이드, 미르M CBT 성황리 종료…목표가 유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위메이드, 미르M CBT 성황리 종료…목표가 유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위메이드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8만원을 유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회사의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M'이 기대에 부합하는 실적을 낼 것이라는 이유다.


위메이드는 미르M의 정식 공개를 앞두고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실시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전작 대비 개선된 그래픽과 PC 원작인 '미르의전설2'를 충실하게 반영한 점이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미르의전설 IP의 중국 인기를 고려했을 때 2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미르M은 CBT에 이어 올해 2분기 정식 출시, 4분기 블록체인을 결합한 글로벌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미르M이 한국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정석을 따라가고 있다는 평가다. 다만 무협이라는 소재가 다른 MMORPG와의 차별점이라고 짚었다. 게임 내에서 MMORPG의 수익화 요소를 모두 확인할 수 있었으며, 과금의 강도는 미르4보다 강할 것으로 예상했다. 미르M의 컨텐츠에 대해서도 공성전 이외 다양한 쟁의 컨텐츠가 마련돼있다고 평가했다.


[클릭 e종목]"위메이드, 미르M CBT 성황리 종료…목표가 유지" 원본보기 아이콘


실적에 대해서는 기존에 추정했던 국내 서비스 출시 초기 예상치인 일 매출 8억원, 글로벌 초기 예상치인 일 매출 7억원을 충족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미르M을 통해 개발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내년 출시 예정인 '미르W'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윤예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은 현재는 관심도가 떨어졌다"면서도 "향후 규제 환경의 변화에 따라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내다봤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