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트라, 일본서 'K-뷰티' 입점 판촉전 개최...중소기업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K-뷰티 중소기업들이 일본 고급 브랜드 시장을 공략한다.


25일 코트라는 일본 나고야에서 ‘K-뷰티 프리미엄 콜렉션’ 입점 판촉전을 개최한다. 주 나고야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사업은 ▲현지 대형 유통체인 화장품 판촉매장 운영 온라인 쇼핑몰 판촉전 온라인 수출상담회 및 인플루엔서 마케팅 등 통합 마케팅 행사로 구성된다.

오프라인 입점 판촉 행사는 SK­II·시세이도·가네보 등 일본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한 ‘아마노(Amano)’ 사카에 매장에서 개최된다. 아마노는 일본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36개 점포를 운영하는 화장품·의약품 전문 유통체인(드럭스토어)으로, 다른 드럭스토어와는 달리 일본 프리미엄 고급 화장품이 입점해 있다.


아마노 유통망에서는 국내 30여개 중소기업 화장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작년부터 수차례에 걸쳐 추진된 판촉전에서 일본 고급제품 소비층의 호응도가 높았던 화장품으로만 엄선됐다.


남우석 KOTRA 나고야무역관장은 “한류 붐에 힘입어 일본에 진출한 많은 한국 화장품기업 간에 이미 판매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상대적으로 경쟁이 덜한 지역을 선정하거나, 소비층을 다양화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