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장학재단, 저소득 예체능 특기 고교생 150명 선발…예산 4.5억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음악, 미술, 체육, 무용 분야 서울 소재 저소득 고교생
서류·면접 심사 통해 선발 시 1인당 연 300만 원 학업 장려금 지원

서울장학재단, 저소득 예체능 특기 고교생 150명 선발…예산 4.5억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서울장학재단이 일반학생들에 비해 높은 학업비용을 지출하는 저소득 예체능 고등학생들을 위해 15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1인당 300만원씩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총 4억 5000만원의 예산 규모로 예체능에 재능 있는 학생들의 학업 비용 경감과 진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 신청 자격은 음악, 미술, 체육, 무용 분야에 재능이 있는 서울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하거나 중위소득 90% 이하이면 된다. 만약 경제기준이 이 기준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학교장이 인정한 사각지대에 해당하는 저소득?위기가정 학생인 경우라면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 사업은 우수 학생 발굴 확대를 위해 학교당 추천 인원을 3명에서 4명으로 확대한다. 방역환경 변화에 따라 그동안 중단되었던 현장학습 및 선배 장학생과의 대면 멘토링 지원도 재추진된다. 대면 프로그램은 특히 장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었다.


신청 기간은 25일부터 내달 10일까지로 개인 신청은 불가하다. 해당되는 학생의 학교 교사가 서울장학재단 홈페 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관련 서류를 우편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8월 중 발표 예정이다.


이석준 서울장학재단 이사장은 “지금까지 예체능 전공의 장학생들이 높은 대학 진학률을 달성하는 등 해당 장학 사업이 학생들의 진로 목표 달성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재능 있는 학생들이 가정형편을 이유로 자신만의 미래를 포기하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22년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 또는 전화(02-725-2257)로 하면 된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