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 시대가 끝났다"…뉴욕서 완전히 사라진 공중전화 부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욕박물관'에 전시하기로…역사 속 자료로 사용될 예정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시 타임스스퀘어 인근에서 한 인부가 시내에 마지막으로 남아있던 공중전화 부스를 철거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시 타임스스퀘어 인근에서 한 인부가 시내에 마지막으로 남아있던 공중전화 부스를 철거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정완 기자] 미국 뉴욕시에 마지막으로 남아있던 공중전화 부스가 철거됐다.


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뉴욕시 당국은 23일 뉴욕 7번 애비뉴와 50번가 근처에 있던 공중전화 부스 철거 작업을 마쳤으며 이를 뉴욕 박물관에 전시하기로 했다.

뉴욕시는 이 공중전화 부스가 박물관에서 컴퓨터 상용화 이전 도시에서의 삶을 보여주는 자료로 쓰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만 영화 슈퍼맨의 주인공 클라크 켄트가 사람들의 눈을 피해 맨 오브 스틸로 변신할 때 쓰던 맨해튼의 구형 공중전화 부스 4개는 관광용으로 그대로 남겨두기로 했다.


2000년 초반 핸드폰 사용이 늘면서 유선 공중전화는 여느 다른 도시와 마찬가지로 뉴욕 거리에서 서서히 모습을 감추다 2010년대 스마트폰이 보급된 후 더 빠른 속도로 사라졌다.

빌 더블라지오 전 뉴욕 시장은 지난 2014년 무료 전화, 와이파이, 전자기기 충전 등을 지원하는 '링크(Link) NYC'를 도시 곳곳에 설치해 공중전화를 대체하는 사업을 진행해 공중전화를 대체하기 시작했다.


매슈 프레이저 뉴욕시 기술혁신국 국장은 이날 "말과 마차에서 자동차로, 자동차에서 비행기로 바뀌었듯 디지털 진화는 공중전화에서 와이파이 키오스크로 진보해 급변하는 통신 수요에 부합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크 러빈 맨해튼 자치구청장도 트위터에 "오늘 뉴욕의 유명한(혹은 악명 높은) 공중전화에 안녕을 고한다"라며 "나는 모든 지나간 통화 기록들을 그리워하진 않겠지만, 공중전화 박스가 사라지는 것을 보며 약간의 과거 향수를 느꼈다"고 썼다.




김정완 기자 kjw10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