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WHO "원숭이두창 131건 확진, 의심사례 106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개국서 확진사례
"감염자 증상 심하지 않아"

WHO "원숭이두창 131건 확진, 의심사례 106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규민 기자] 원숭이두창 확진 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 19개국에서 131건의 원숭이두창 확진사례가 나왔으며 의심 사례는 106건으로 집계됐다고 주요 외신들이 전했다.

원숭이두창은 중·서부 아프리카 풍토병 가운데 하나로 지난 7일 첫 확진자가 영국에서 나온 후 유럽과 북미 등을 중심으로 감염자가 나타나고 있다.


WHO는 현재까지는 원숭이두창 감염자들의 증상이 심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


이날 WHO는 회원국들에 원숭이두창 방역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회의를 소집한 상태다.

또 WHO는 원숭이두창이 풍토병화된 아프리카를 제외한 다른 지역에서는 발병을 초기에 인지하고 격리하는 등의 방법으로 전파를 막을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원숭이두창은 신체와 피부 접촉 등을 통해 전파되며 증상은 고열, 오한, 두통, 림프절 부종, 얼굴·손·발에 퍼지는 수포성 발진 등이다. 이는 천연두 초기 증상과 비슷하며 천연두 백신으로 85% 보호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