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박지현 대국민 사과에 "전적으로 공감…확대해석은 경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민주당의 반성·쇄신 필요하다는 말로 이해"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24일 박지현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의 대국민 사과와 관련해 "민주당의 반성과 쇄신이 필요하다는 말씀으로 이해한다. 전적으로 공감한다"면서 "그 밖의 확대해석은 경계한다"고 밝혔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오전 박 위원장이 기자들과의 질답에서 얘기한 '586세대 용퇴', 민주당의 강력 지지층으로 떠오른 2030 여성 유권자들의 이른바 '개딸(개혁의 딸)'현상이라고 불리는 '팬덤정치'를 비판한 것을 염두에 둔 말로 풀이된다.

총괄선대위원장이자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인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캠프 측 공지를 통해 "민주당은 절박한 마음으로 국민 여러분의 삶을 개선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드리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전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백 번이고 천 번이고 더 사과드리겠다. 더 박지현을 믿어달라. 이번 지방선거에 기회를 주신다면 책임지고 민주당을 바꿔나가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는 '선거 패배 책임이 있는 86주류들의 불출마 등이 있어야한다는 얘기가 나온다'는 기자들의 지적에 대해 "그 지점에 대해서는 당내에서 충분한 논의를 오늘, 내일 중 거쳐서 금주 중으로 발표드리겠다"고 답했다. 또한 "86용퇴 관련해서도 그렇고, 민주당이 더 젊은 민주당으로 나아가기 위한 그림을 그려나가는 과정에 있어서 지금의 기득권이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 어떤 과정을 거쳐야 민주당이 정말 반성과 쇄신의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위원장이 확대해석을 경계한 데에 이어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도 박 위원장의 발언 중 일부에 선을 긋는 등 거리를 뒀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국민통합정치교체추진위원회 출범식 이후 기자들과 만나, 박 위원장이 언급한 '568세대 용퇴론'을 포함한 당 쇄신안 마련 계획에 대해 "당과 협의된 것이 없다"고 말했다.


또한 '박 위원장의 쇄신안 발표가 지도부와 논의된 것이냐'는 질문에도 "논의된 적 없다"고 답했다.


윤 위원장은 '박 위원장이 앞으로 논의하겠다고 했다'는 기자들의 추가 질문이 이어지자, "아직 논의해본 적 없다"면서 "개인 차원의 입장 발표로 알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