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대기 없이 AI가 콜센터 상담…하나銀 'AI 콜봇서비스' 출시

최종수정 2022.05.24 11:19 기사입력 2022.05.24 11:19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하나은행에서 인공지능(AI) 음성 기반 콜센터 서비스가 나왔다. 상담사 연결까지 대기하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하나은행 이 같은 'AI콜봇'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객의 전화문의를 판단해 직접 응대하거나 처리 방법을 알려주는 음성봇 서비스다.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엔진 및 KT 등 여러 인공지능 자연어처리기술(NLP) 엔진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직관적이고 다양한 요청사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존 콜센터 이용시 상담사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길거나 스스로 처리하는 방법을 알기 힘들어 불편했던 고객들이 더욱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AI콜봇은 ▲고객·상황별 맞춤 서비스 제공 ▲웹·앱 서비스간 연결 ▲야간·휴일 제한 없이 이용 등 고객 중심의 옴니채널 서비스로 진화할 예정이다.


황보현우 하나은행 Biz혁신그룹 본부장은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손님께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리사 '독보적인 분위기' [포토] 장원영 '인형 같은 비주얼' [포토] 태연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연예가화제

  • [포토] 김희선, '여전히 마네킹' [포토] 아이유 '청량미 가득' [포토] 제니 '인간 명품 그 자체'

    #스타화보

  • [포토] 이시영 '시원시원한 자태' [포토] 오승아 '시원한 각선미' [포토] 최희서 '이런 매력이 있었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