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광산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한 은행원 표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 광산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한 은행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광주 광산경찰서 제공.

광주 광산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한 은행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광주 광산경찰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준호 기자] 광주 광산경찰서는 최근 전화금융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한 A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A씨는 기업은행 하남공단지점 근무하는 은행원으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에 기여했다.

A씨는 지난 4일 오후 2시30분께 피해자 B(22)씨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운수업에 사용할 중고차 구입 용도로 700만원을 인출한다고 하자, 보이스피싱을 의심했다. 그는 즉각적으로 112에 신고했고 범죄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이후 그는 B씨의 휴대폰에 시티즌 코난 앱을 설치해준 후 악성 앱이 설치된 사실을 확인했다.


그는 B씨가 오전에 870만원을 이미 건네준 후 700만원을 추가로 B씨의 자택 앞에서 건네주기로 했다고 하자 112에 신고했다.

광산경찰서 관계자는 “자칫 그냥 지나칠 수도 있었을 상황에서 평소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에 대한 관심으로 더 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찰·금융기관 간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해 범죄 예방 활동에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준호 기자 juno1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