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고객마다 다른 첫화면…케이뱅크, 머신러닝 적용 새 앱 출시

최종수정 2022.05.24 08:50 기사입력 2022.05.24 08:50

개인 맞춤형 정보 분석해 첫 화면에 표출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케이뱅크가 머신러닝 알고리즘(MLOps)을 적용해 고객 취향에 따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식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했다.


케이뱅크는 이 같은 기능을 적용해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 개인 취향을 파악하는 개인 맞춤형 앱으로 변했다는 점이다.

앱 첫 화면부터 고객마다 다르게 구성된다. 첫 화면 상단의 '알림창'에 고객이 최적화된 정보를 보여주는 식이다. 예·적금 만기, 카드 재발급, 대출 연장 등 고객이 놓치기 쉬운 알림은 물론 월급 입금, 생일 축하 등의 소식도 알려준다.


또한 첫 화면에서 본인의 계좌와 카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케이뱅크 뿐만 아니라 다른 기관의 모든 입출금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주 쓰는 계좌부터 볼 수 있도록 순서 조정도 된다.


케이뱅크 상품과 서비스를 모아놓은 추천 탭에서도 고객별 최적화가 적용됐다. 상품, 서비스, 이벤트 중 앱을 사용하는 개인 고객의 최근 관심도가 높고 필요한 내용부터 노출된다.

이를 위해 케이뱅크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도입했다. 머신러닝 알고리즘(MLOps)을 기반으로 앱 이용 고객 선호도, 체류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분석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이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듯 금융 상품을 추천하는 셈이다.


그 밖에도 앱 전반에 걸쳐 시각적 직관성을 높이는 작업도 진행했다. 앱 화면의 통일성을 추구하고 보다 간명하게 화면을 구성했다. 향후에도 앱 내 타임라인을 개편하는 등 고객 편의성 제고 작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를 반영한 고객 친화적 디지털금융플랫폼으로 지속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태연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포토] 지수 '청순한 미모' [포토] 조이 '상큼미 끝판왕'

    #연예가화제

  • [포토] 김희선, '여전히 마네킹' [포토] 아이유 '청량미 가득' [포토] 제니 '인간 명품 그 자체'

    #스타화보

  • [포토] 최희서 '이런 매력이 있었네' [포토] '조각인가요?'…보디 프로필 공개한 유이 [포토] 유아 '반전 섹시미'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