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로나 위기 뚫고 흑전" 대명소노, 전직원에 총 150억 성과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작년 영업익 300억·매출 1.1조
근무일수 줄이고 급여 삭감
고생한 직원 격려 차원 지급

서울 송파구 대명소노그룹 본사.

서울 송파구 대명소노그룹 본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명소노그룹이 전 직원에게 성과급 총 150억원을 지급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명소노그룹은 전 직원 5000여명에게 성과급 150억원을 지급했다. 직원 1인당 기본급의 100% 수준이다. 연봉 역시 인사 평가 최고 등급 기준 10~15% 인상했다.

호텔·리조트 업계는 코로나19 사태로 외국인 입국이 제한되고 내국인 여행에도 부담이 커지면서 큰 타격을 입었다. 이 같은 상황에서의 성과급 지급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대명소노그룹 측은 "코로나19 기간 경영 효율화 등으로 실적이 개선되면서 그동안 고생한 직원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성과급을 지급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상황이 악화하면서 2020년 하반기 직원 근무 일수를 50% 줄여 급여를 20% 삭감했고, 지난해 상반기 역시 주 4일제를 운영하면서 급여를 87~88% 수준밖에 받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졌다.


대명소노그룹의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300억원으로 2020년 500억원 적자에서 흑자 전환했다. 매출 역시 1조1000억원을 기록하며 2020년에 이어 매출 1조를 넘어섰다. 그룹 지주사 역할을 하는 소노인터내셔널의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역시 14억원으로 2020년 321억원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섰다. 매출은 9322억원으로 전년 대비 34% 늘었다.


대명소노그룹은 1979년 고(故) 서홍송 회장이 세운 대명주택이 모태로 현재 소노·쏠비치(호텔·리조트), 오션월드·비발디파크·골프장(레저·스포츠), 소노시즌(가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서 회장 별세 후 배우자 박춘희 회장과 아들 서준혁 부회장이 회사를 이끌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