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메달보다 빛나는 꿈의 시작’ 경북도,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개막

최종수정 2022.05.17 10:32 기사입력 2022.05.17 10:32

2019년 전북대회 이후 3년 만에 경북서 정상 개최

구미 등 16개 경기장 17개 종목, 4일간 열전 돌입

경북도청.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17일 구미시 박정희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경북 일원에서 20일까지 4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이날 개회식에는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강성조 경상북도지사 권한대행, 강대금 문화체육관광부 체육협력관 등이 참석해 참가선수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보냈다.

경북도는 이번 개회식에서 ‘열린 마음으로 희망을! 도전하는 마음으로 미래를!’이란 주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함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둬 120분간 감동과 화합의 무대를 선보였다.


전국 최초 장애인 연주단인 ‘맑은소리 하모니카 앙상블’의 아름다운 선율이 대회의 시작을 알렸으며, 공식행사는 개회식 통고, 선수단 입장, 개회선언, 환영사, 대회기 게양, 주제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주제공연에서는 국내 유일의 외다리 비보이인 김완혁이 역동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쳐 도전을 꿈꾸는 학생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행사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또 지역 예술인의 화려한 공연과 함께 메타버스의 수도 경북에 걸맞은 실감 미디어 영상을 활용한 최첨단 무대를 연출해 지역을 알리는 데도 한몫을 했다.


이어진 식후행사에서는 ‘장구의 신’ 가수 박서진, 걸그룹 비비지의 화려한 축하공연이 펼쳐져 전국장애학생체전의 개막을 축하하고, 선수단의 사기를 북돋웠다.


이외에도 박정희체육관 북문 앞에서 관광·농특산물 홍보관·로봇 조작 체험·피에로 풍선아트·저글링·마술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려 개회식에 참여한 선수, 가족, 도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도 마련했다.


강성조 경북도지사 권한대행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지난 2년간 멈췄던 장애 학생 체육의 새로운 발걸음을 경북에서 시작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자신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희망의 대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최, 경북도·경북도교육청·경북도장애인체육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교육부가 후원해 지역 8개 시·군에서 개최된다.


17개 종목에 초·중·고 선수단과 임원 4000여명이 참가한다.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이달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구미를 중심으로 11개 시·군에서 개최되며, 36개 종목에 초·중등부 선수와 임원 등 1만7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리사 '독보적인 분위기' [포토] 장원영 '인형 같은 비주얼' [포토] 태연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연예가화제

  • [포토] 송혜교 '압도적인 미모' [포토] 김희선, '여전히 마네킹' [포토] 아이유 '청량미 가득'

    #스타화보

  • [포토] 맹승지 '눈길 끄는 비키니' [포토] 이시영 '시원시원한 자태' [포토] 오승아 '시원한 각선미'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