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푸틴, 가사도우미와 낳은 딸 발각… "숨겨진 자녀 최소 4명 더 있을듯"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루이자 로조바. /사진=뉴욕포스트 공식 홈페이지 캡처

루이자 로조바. /사진=뉴욕포스트 공식 홈페이지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예은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가족에 대한 서방의 제재가 확대되면서 푸틴 대통령의 사생활 관련 정보들이 하나둘씩 들춰지고 있다.


지난 1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푸틴 대통령에게는 공식적으로 결혼과 이혼을 인정한 전 부인 류드밀라 푸티나 외에도 다른 2명의 여성으로부터 4명의 자녀가 더 있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푸틴 대통령은 전처 푸티나와 2명의 딸을 두고 있으며 이들은 미국의 제재 명단에 올라 있다.

푸틴 대통령의 두 번째 부인은 한때 그의 가사도우미로 일했던 스베틀라나 크리보노기크로 알려졌다. 지난해 국제탐사보도언론인협회(ICIJ)가 공개한 '판도라 페이퍼'에 따르면 그는 푸틴 대통령과 슬하에 딸 루이자 로조바를 낳은 것으로 기록됐다.


크리보노기크는 출산 후 몇 주 만에 해외 법인을 통해 375만 달러(48억원) 규모의 모나코 아파트 소유주가 됐다. 또 그는 1000억원대 자산을 보유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딸 루이자는 모나코 아파트에 살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각종 명품을 즐기는 모습을 과시했고, 푸틴과 빼닮은 외모에 푸틴의 딸임을 은연중에 드러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악플이 쏟아지자 돌연 SNS 계정을 삭제했다.

아울러 2004년 아테네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알리나 카바예바도 푸틴의 연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카바예바는 은퇴 이후 친푸틴 성향 통합러시아당 소속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는 등 요직에서 활동해 왔다.


푸틴과 카바예바 사이에는 여자 쌍둥이와 남자 아이들 등 최소 4명의 자녀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위스와 국제 언론에 따르면 스위스에 거주하던 카바예바는 2015년 루가노 산타나 병원에서 푸틴의 아이를 낳은 후 자취를 감췄다.






나예은 기자 nye87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