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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뱀헬스케어, 병원 애드테크 기업 ‘메타마케팅’에 투자 단행

최종수정 2022.04.19 09:27 기사입력 2022.04.19 09:27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메디컬 MRO(소모성 물품 및 경영 관리) 전문 기업 초록뱀헬스케어 는 공시를 통해 애드테크(Ad-Tech) 전문기업 ‘메타마케팅’에 438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초록뱀헬스케어는 ‘종합 메디컬 기업’으로 의약품 및 의료기기 MRO 사업 중심의 사업영역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초록뱀헬스케어가 투자를 진행한 메타마케팅은 차별화된 초개인화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병원 브랜드 부스터’로 각광받는 기업이다.

메타마케팅은 ‘리팅성형외과’, ‘다이트한방병원’, ‘플랜치과’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진료 분과 병원들의 핵심 마케팅 파트너다. 해당 병원들에 대한 효과적인 진료 전문화 브랜딩과 마케팅 차별화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지난해 파트너 병원들이 총 1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메타마케팅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인 매출액 209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했으며 초개인화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및 의료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 진출 등 다양한 신사업을 전개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메타마케팅은 2024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내년 주간사 선정 및 상장 준비 작업에 착수할 방침이다.


초록뱀헬스케어는 메타마케팅이 비급여 의료분야 중 최대 규모의 고객 데이터베이스(DB)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인공관절 임플란트 사업에서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공관절 임플란트 사업은 초록뱀헬스케어의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사업으로 현재 ‘세란병원’, ‘강북연세병원’ 등을 주요 거래병원으로 두고 있다.

메타마케팅의 병원 DB와 효과적인 병원 부스팅 전략을 적극 활용해 빠른 병원 시장 점유율 확대와 신규 고객 발굴에 나선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초록뱀헬스케어 관계자는 “메타마케팅은 국내 디지털 광고 업계에서 병원 브랜드 부스터로 잘 알려진 전도유망한 기업”이라며 “메타마케팅이 보유한 병원 비즈니스 분야의 최적화된 마케팅 역량과 기업의 성장성, 초록뱀헬스케어와의 강력한 사업 시너지 창출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메타마케팅의 병원 파트너 확장 전략과 맞물려 신규 MRO 시장 창출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미래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잠재시장인 MRO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초록뱀헬스케어의 기업가치를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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