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북에 학교 2곳 새로 생긴다 … 경북교육청, 신설 2개교 교육부 최종승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주 화천초, 구미 문성중 올해부터 신설 추진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주시 건천읍에 화천초등학교와 구미시 고아읍에 문성중학교가 새로 개교한다.


경북교육청은 2개교 신설에 대해 지난 25일 교육부의 최종 승인을 받았고, 올해 본격적으로 학교설립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화천초등학교는 경주시 건천읍 화천리 신경주역세권 개발지구에 일반 48학급 특수 1학급, 유치원 3학급 등 총 52학급 규모로 신설된다.


건천읍은 경주에서도 그동안 대규모 공동주택 개발이 없었던 지역으로 신경주역세권 개발이 시작되면서 초등학교 신설이 시급히 필요한 지역이었다.


개교하면 신경주역세권 개발지구 공동주택에 입주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원거리 통학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성중학교는 구미시 고아읍 문성리에 특수 1학급을 포함한 총 25학급 규모로 신설될 예정이다.


구미시 고아읍에 중학교 진학예정자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나, 고아읍에는 중학교가 1개교로 시내로 1시간 이상 원거리 통학을 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신설된다.


또 문성중학교가 설립되면 고아읍에 중학교가 새로 생겨, 읍내 6개 초등학교 졸업생이 진학할 수 있다.


이번에 신설 승인받은 학교는 행정·재정적인 절차를 거쳐 해당 교육지원청에서 개교 예정일 등 구체적인 설립계획을 수립해 진행한다.


최규태 행정과장은 “공동주택개발로 인해 원거리 통학의 어려움과 열악한 교육여건을 개선해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