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다니엘 vs 하이틴 좀비…설연휴 1020 노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설연휴 OTT 신작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디즈니플러스 '너와 나의 경찰수업'
1020 시청자 겨냥

강다니엘 vs 하이틴 좀비…설연휴 1020 노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이슬 기자] 팬데믹 이후 영화·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이 변화했다. 예전에는 극장에 가야만 관람이 가능했지만, 이제 안방에서 즐기는 옵션이 하나 더 늘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생기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 1020세대를 잡기 위한 두 편의 OTT 신작이 안방 1열 관객과 만난다. 스릴러 장르물과 청춘물이 맞붙는다.

넷플릭스는 해외에서 장르로 자리잡은 K-좀비를 학교에 풀었다. 28일 오후 공개되는 '지금 우리 학교는'은 드라마 '다모', '베토벤 바이러스', 영화 '완벽한 타인' 등을 연출한 이재규 감독과 드라마 '추노', 영화 '7급 공무원',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등을 쓴 천성일 작가가 완성했다.


최근 주목받은 신예가 대거 출연한다.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이유미 등 에너지 넘치는 배우들이 출연해 좀비가 창궐한 학교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앞서 '스위트홈'을 통해 하이틴과 장르를 결합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넷플릭스가 '부산행' 등을 통해 해외에서 주목받은 K-좀비를 결합해 야심차게 선보인다. '오징어게임' 이후 K-콘텐츠에 국내외 시청자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하이틴 좀비물이 '대박'을 이룰지 주목된다.

강다니엘 vs 하이틴 좀비…설연휴 1020 노린다 원본보기 아이콘


'설강화'로 오점을 남긴 디즈니플러스는 국내 시장에서의 부진을 만회할 새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인다. 스튜디오앤뉴가 제작한 '너와 나의 청춘수업'은 설 연휴를 겨냥해 지난 26일 공개됐다.

국내외 탄탄한 팬덤을 업은 가수 강다니엘이 주인공으로 분해 연기에 도전하고, 배우 채수빈, 이신영 등이 출연해 실수투성이 청춘들의 경찰대학 생활을 그린다.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 '하백의 신부' 등을 연출한 김병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하나 작가가 집필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최근 OTT 플랫폼들이 극장 성수기에 맞춰 신작을 공개하고 있다. 시장 수요가 비슷하다는 분석에서 이 같은 경향이 나타나는 것"이라며 "팬데믹 이전 설 연휴는 극장에서 천만 영화가 탄생할 만큼 대목으로 여겨졌다. 이 시기 OTT 측은 콘텐츠 시청 횟수와 화제성 상승 효과를 기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10~20대 청춘세대는 OTT 이용 시간이 길어, 연휴에도 많이 이용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들을 겨냥한 맞춤형 콘텐츠가 어떤 반응을 이끌지 지켜볼 일"이라며 "경계가 무너진 시장에서 이미 포화 상태인 콘텐츠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시청자의 눈높이도 계속해서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