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군, 설 연휴 기간 비상 진료 체계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 보건 의료기관 총 35개소 참여해 의료 공백 최소화

곡성군, 설 연휴 기간 비상 진료 체계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곡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차종선 기자] 전남 곡성군이 설 연휴 기간 동안 (2월 2일까지 ) 진료 공백 방지를 위한 비상 진료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올해 설에는 주말을 포함해 총 5일 간의 긴 연휴가 이어진다. 따라서 질병이나 응급환자 발생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곡성군에서는 공공보건기관 9개소(보건의료원 1, 보건지소 2, 보건진료소 6), 병원 1개소, 의원 14개소, 약국 14개소 총 35개소의 지역 보건 의료기관이 참여해 비상 진료 체계를 운영한다.


먼저 곡성군 보건의료원에서는 연휴 기간 중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황실을 운영한다.


상황실 근무자는 비상진료체계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들에게 비상진료 기관과 일정을 안내한다.

또한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3개 권역 공공보건기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응급 진료반을 운영한다.


곡성읍권역에서는 해당 기간 중 보건의료원에서 응급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옥과권역의 경우 옥과보건지소이 응급 진료반으로 지정됐다. 석곡권역은 1월 31일에는 죽곡보건지소, 2월 1일부터 2월 2일까지는 고달보건지소가 응급 진료반을 운영한다.


보건진료소 6개소도 응급 진료반으로 운영된다. 1월 31일에는 백곡 보건진료소와 근촌 보건진료소, 2월 1일에는 압록, 삼오, 2월 2일에는 동계, 홍복 진료소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문을 연다.


민간 의료기관 중 곡성사랑병원은 연휴 기간 내내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 또한 1월 29일에는 대부분의 의원과 약국이 오전 진료를 실시한다. 운영 시간은 대부분 오전 12시에서 오후 1시 사이인 경우가 많지만 일부 오후 3~4시까지 운영하는 곳도 있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 비상 진료 기관과 일정을 곡성군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며 연휴 기간 중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상황실로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곡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차종선 기자 cha696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