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영길 '광주 아파트 붕괴' 현장 방문 "역량 다할 것"(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산업개발에 실종자 수색·피해 보상 책임지고 시행 주문

피해자 가족 "소방관 먼저 챙겨달라" 요청에 "그렇게 하겠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피해자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조형주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피해자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조형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가 26일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 현장을 찾아 현장을 살피고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현장에 도착했다.

실종자 가족 대표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관계자와 간담회장에서 현장 상황을 설명 받은 뒤 현대산업개발 측에 보다 적극적인 책임을 주문했다.


송 대표는 “현산의 명예와 사활을 걸고 신속한 수습과 실종자 수색, 안전, 그리고 여기 분양자들에 대한 피해 보상을 총 책임지고 시행해 달라”고 요청했다.


간담회를 마친 후 송 대표는 기자들을 만나 “현대산업개발은 징계와는 별개로 자체 명예를 위해서라도 수습과 피해보상을 철저하게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피해자 가족들은 오히려 소방대원들의 안전을 유의하면서 구조 작업을 진행해 달라고 수차례 요청했다”면서 “그 마음에 감동이었고 눈물이 났다”고 말했다.


또 “집권 여당으로서 피해자 가족들의 질책을 달게 받겠다”며 “수색과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건축물 관리법 개정안은 통과됐지만 건설안전특별법과 하도급 문제를 다루는 건설산업기본법은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이다”며 “최대한 심의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민주당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송 대표는 간담회장으로 가는 도중 피해자 가족들이 있는 천막에 인사차 들리려고 했지만 가족들이 이를 거부하면서 한차례 소란이 나기도 했다.


이들은 송 대표 등이 나타나자 “왜 이제야 나타나느냐”면서 “호남이 민주당의 텃밭이라면 사고가 난 직후 가장 먼저 와야되는 것 아니냐”고 소리치기도 했다.


송 대표는 간담회가 끝난 후 실종자 가족들을 따로 만났다.


이들은 “소방관들을 먼저 챙겨주세요”라고 요청했고 송 대표는 “그렇게 하겠다. 힘내시라”고 답하면서 악수 후 헤어졌다.


가족들은 애초 항의한 이유에 대해 “복잡한 현장을 찾지 말고 중앙에서 할 일을 찾아 역량을 발휘해 달라는 뜻이었다”며 “민주당을 지지하고 사랑하니까 이러는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