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이든, 마이크 켜진 줄 모르고 "멍청한 ××" 욕설… 전세계 생중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각) 백악관에서 소비자 물가 관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EPA 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각) 백악관에서 소비자 물가 관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EPA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예은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기자회견에서 보수 방송사인 '폭스뉴스' 기자의 질문에 욕설을 내뱉는 장면이 포착됐다.


바이든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가능성과 관련해 미국의 대응을 설명했다. 그러나 기자들이 국내 문제에 대해 질문을 던졌고, 백악관은 "주제와 관련 없는 질문은 오늘 받지 않는다"며 기자들을 퇴장시켰다.

이때 폭스뉴스 피터 두시 기자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중간선거에 부담이 될 수 있나요"라고 물어보자, 바이든 대통령은 혼잣말처럼 작은 목소리로 "아니. 더 많은 인플레이션이라. 멍청한 XX"라고 말했다. 해당 발언은 중계방송을 통해 전 세계로 송출됐다.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백악관은 최근 '인플레이션은 일시적인 문제'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는데, 민주당 일각에서도 이 문제가 장기적으로 정치적 부담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당시 바이든 대통령은 기자회견이 끝난 직후여서 마이크가 꺼진 줄 알고 이같은 욕설을 한 것이다.

두시 기자는 이후 폭스뉴스 방송에 출연해 "바이든 대통령이 한 시간도 안 돼 전화해 '개인적인 감정이 있는 것은 아니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나는 앞으로도 다른 기자들이 물어보지 않는 것을 질문할 것이라고 말했고, 바이든 대통령도 '그렇게 하시라'라고 답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폭스뉴스 앵커는 "대통령이 사과한 것 같지는 않다"고 언급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해에도 CNN기자의 질문을 혹평했다가 사과한 바 있다. 또 부통령으로 재직할 당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건강보험 법안에 서명할 때 "아주 큰 건을 해냈다"라고 언급하며 'F'자가 들어가는 욕설을 가미해 구설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미국의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전년 동월 대비 7% 올라 4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여기에 우크라이나 사태 파병 문제 등 안보 위협도 맞물리면서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은 추락하고 있다.




나예은 기자 nye87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