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주시, 코로나19 대응 설 연휴 종합대책 수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4시간 대응태세 유지, 코로나 확산 방지, 안전사고 대비

진주시청.

진주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진주시는 시민안전과 감염병 확산 대응 등을 내용으로 하는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해 내놨다.


진주시는 설 연휴인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사건·사고 예방과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종합대책상황실을 비롯한 생활민원 현장 근무반을 꾸리기로 했다.

방역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24시간 근무 태세를 유지하고, 종합대책상황실은 총괄지원반을 포함한 6개 분야 80명, 생활민원 현장 근무반은 쓰레기 기동 청소반을 포함한 8개 분야 113명이 근무에 나선다.


이번 종합대책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특별 대책 ▲사건사고 예방 ▲물가 안정 ▲주민 불편 해소 ▲검소하고 조용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포함한 총 7개 추진 분야와 세부 계획이 포함됐다.


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 후 소규모 고향 방문을 유도하고 고향 방문 때는 핵심 방역수칙과 7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키로 했다.

또 방문객 증가가 예상되는 중점관리 시설과 다중이용시설의 방역과 소독 점검을 강화하고, 점검반을 통한 방역수칙 이행 여부 점검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진주시는 설 연휴 각종 사건사고에 대비해 재난취약시설과 교통안전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ASF·구제역·AI 차단 방역, 눈 피해와 산불 예방, 환경오염 예방대책 추진도 병행한다.


또 지난 6일부터 2월 2일까지 물가 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성수품 가격 안정과 원활한 공급을 점검한다.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과 설 성수품 할인판매를 실시해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시는 연휴 동안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생활민원 현장 근무반을 운영해 도로 불편 민원 처리, 상수도 긴급 누수 수선, 생활폐기물 적기 수거 등 민원이 발생하면 바로 처리한다. 안정적인 가스 공급을 위해 LPG 판매점의 윤번제 영업도 이뤄진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안락공원 추모당 참배는 사전 예약제를 시행한다. 내동 공원묘원 무료 셔틀버스 운행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 설에도 운영하지 않을 예정이다.


24시간 응급 의료기관 및 비상 진료 병·의원 50개소와 문 여는 약국 125개소를 지정해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선제 대응을 위해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상시 운영한다. 다만 보건진료소는 코로나19 중점 근무로 인해 설 연휴 동안 문을 닫는다.


이 밖에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을 위해 여러 기관과 단체가 협조해 위문 활동에 나선다. 복무 위반과 금품 수수 등 공직기강 해이 행위 근절을 위한 공직기강 점검도 진행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설 연휴 대비 종합대책 추진으로 시민 모두 건강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향 친지 방문 등 이동을 자제하고 개인 방역수칙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