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밥은 남편이 다 한다" 김건희 발언에, 진중권 "미담인가 험담인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건희, 녹취록에서 "난 밥 아예 안 하고 尹이 한다"

지난해 12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유튜브 방송을 통해 파스타를 만드는 모습을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석열이형네 밥집' 캡처

지난해 12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유튜브 방송을 통해 파스타를 만드는 모습을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석열이형네 밥집'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주희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씨가 기자와 나눈 '7시간 통화' 녹취에서 "밥은 남편이 다 한다"고 말한 것을 두고,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근데 이건 험담이냐 미담이냐"고 반문했다.


진 전 교수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씨 발언 관련 기사를 공유한 뒤 "나도 밥은 내가 했는데 설거지보다 낫지 않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의소리와 열린공감TV가 지난 23일 합동 방송으로 공개한 7시간 통화 녹취록엔 김씨가 서울의소리 소속 기자와 대화하면서 "난 (밥은) 아예 안 하고, 우리 남편이 다 한다"라며 윤 후보에 대해 말하는 부분이 담겼다. 김씨는 또 한 스님으로부터 "김건희가 완전 남자고, 석열이는 여자다"라는 말을 들었다고도 했다.


한편 윤 후보는 그간 방송을 통해 요리 실력을 뽐내는 등 가정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윤 후보는 공식 유튜브 채널 '석열이형네 집밥'을 통해서 파스타, 김치볶음밥 등을 직접 요리해 선보였다. 지난해 9월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서는 출연진들을 집으로 초대해 계란말이, 김치찌개, 불고기 등을 대접하기도 했다.


윤 후보는 유튜브 방송에서 "내 요리는 그냥 심플하게, 적은 재료 가지고 쉽게 만들어 먹는 요리다. 집에서 해 먹는 것과 거의 비슷하게 (만들어 보겠다)"라며 요리에 자신 있는 모습을 보였다.

또 자신의 요리 실력에 대해서는 "어릴 때부터 집에서 뭘 조금씩 만들어 먹고 이래서"라며 "일요일 같을 때는 간단한 요리 해서 부모님하고 같이 밥을 먹었는데, 아버지가 '너 나중에 공직 그만두면 식당 해라'라고 하셨다"고 전했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