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준석 "김건희, 통상적 활동해도 관계없다…운세 보면 무속 빠진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석열·홍준표 '공천' 갈등에 "통 큰 합의 기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음' 파일로 촉발된 무속 논란에 대해 24일 "전화 통화에서 건성으로 대답한 것 가지고 무속을 신봉한다 이렇게 나오는 것"이라고 반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채널A '뉴스A'와의 인터뷰를 통해 "어지간한 일간지는 좋은 자리에 '오늘의 운세' 같은 걸 배치해 두고 있다. 그럼 그런 것을 보는 독자들을 전부 다 주술과 무속에 빠진 사람으로 볼 거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대선후보 중에 묫자리 옮기는 후보들도 얼마나 많았나. 그런 것도 아니고 단순히 어떤 이력을 가진 사람과 사진을 찍었다는 식의 공세를 바탕으로 해서 우리 후보가 그런 무속에 빠져 있다고 믿는 사람은 별로 없을 걸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는 김 씨의 설 연휴 등판 가능성에 대해선 "선대본부 내에서 구체적인 일정이나 이런 게 논의된 적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후보의 배우자가 통상적인, 다른 후보의 배우자가 하는 정도의 활동은 해도 관계없다 생각하고 다만 기획된 활동처럼 보이는 것이라든지 이런 것은 좀 자제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했다.


또 이 대표는 "전적으로 후보자와 배우자가 논의를 통해 어떻게 하는 것이 선거운동에 도움이 되는 방식일지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런가 하면 최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의 '전략공천 요구'를 두고 윤 후보와 갈등을 빚은 데 대해선 "홍 의원도 인사 추천이었지 꼭 해달라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설 전에는 그래도 이런 것(갈등)이 해소되지 않겠냐는 이야기가 당에서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와 홍 의원 간의 오해가 있다면 전적으로 풀어야 하고, 또 후보가 이런 것 잘한다. 저랑 선대위 운영 관련해서 여러 문제가 있을 때, 후보가 이것은 앞으로 방향성을 이렇게 잡자고 하면서 선대본부 체계가 안정화된 거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설을 앞두고 두 지도자 간에 큰 어떤 통 큰 합의로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 대표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선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는 "(지난해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안 후보가 어떻게든 이겨보려고 오세훈 당시 후보에 대해 생태탕 의혹을 들고 나왔다"며 "그런 모습이 이번 대선에서 벌어지게 되면 산술합보다 못한 일이 나올 수 있다. 저희는 단일화라는 것이 아주 만병통치약은 아닐뿐더러 결과가 우리가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